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전쟁 관련주 휴니드 주가 저항 어쩌나

by 주소남 2022. 9.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쟁 관련주 휴니드(005870) 주가 입니다.

    휴니드는 어떤 기업이고, 왜 전쟁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휴니드(005870)는 어떤 기업?

     

    휴니드는 전술통신 사업 및 전술시스템 사업으로 구성된 방산 사업과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해외 수출 및 절충 교역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휴니드 홈페이지
    <출처 : 휴니드 홈페이지>

    방산 사업에서 전술통신용 무전기와 특수장비, 지휘통제체계, 무기체계 등의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등의 사업을 하고, 해외 사업에서는 항공 전기, 전자장비, 와이어하네스, 절충교역(Offset), 해외 수출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휴니드 관련주

     

    휴니드는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방산주, 전쟁 관련주, 드론 관련주 등으로 움직입니다. 최근 방산주는 대북 관계 움직임 보다는 우크라이나와 폴란드 등과 같은 해외 지역의 방산 협력 소식이나 한미 RDP 체결 등과 관련되어 움직입니다.

    휴니드 관련주휴니드 관련주
    <출처 : 휴니드 홈페이지>

    휴니드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전쟁 관련주 휴니드 주가 전망(일봉 차트)

    휴니드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휴니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었는데, 8,000원대위로 강하게 남아 있는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인 7,400원 부근을 지지하지 못한다면 일시적으로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이 부분은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휴니드 주가가 단기간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악성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뒷받침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쟁 관련주 휴니드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니드 주가 주봉차트

    휴니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6월 한 차례 이탈했다가 재돌파했던 추세선을 최근 다시 이탈하는 모습이 있습니다.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추가 하락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자리로, 무리하게 진입 및 추가진입할 자리는 아닙니다.

    휴니드 매매현황

    물론,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면 접근한 비중 만큼은 단기 대응해서 하락시 손실을 줄여야 합니다.

     

    다만 120주 이동평균선 이탈 후 휴니드 주가가 크게 흔들린다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에게는 추가진입 기회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이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남아있습니다.

    휴니드 공매도

    그렇기 때문에 휴니드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9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를 낮출 수 있고, 중장기 관점에서 볼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10월 3주(10.16-10.2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3주차에는 미국 연준 베이지북 공개(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