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휴림로봇 목표주가는 얼마?(feat. 로봇 대장주)

by 주소남 2022. 9.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휴림로봇(090710) 목표주가 입니다.

    휴림로봇 목표주가

    휴림로봇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림로봇(090710)은 어떤 기업?

     

    휴림로봇은 산업용 로봇 및 지능형 로봇을 생산공급하는 기업으로 로봇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휴림로봇 목표주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주)인웍스로봇'을 포함하여 5개사가 있으며, 최근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진화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관련주

     

     

    휴림로봇은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로봇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입니다. 로봇이 활용되는 테마에 휴림로봇 주가가 반응하는데, 이를테면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나 무인자동화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합니다.

     

    휴림로봇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림로봇 최근 이슈

     

    휴림로봇은 지난 8월초 아마존이 로봇청소기 제조사 '아이로봇'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국내 로봇 관련주들이 상승하면서 휴림로봇 역시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휴림로봇 목표주가

    이후 8월 말에는 단일판매, 공급계약 해지의 공시 번복으로 인해 '불성실공시법인지정예고' 공시를 냈습니다. 참고로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여부 결정 시한은 9월 22일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휴림로봇 주가 전망(일봉 차트)

    휴림로봇 목표주가

    휴림로봇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8월말 이탈했고, 6월 초 이후로는 하락 추세가 진행중입니다.

     

    단기 이동평균선은 대부분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매물대 지지라인은 2,400원 부근까지 남아있습니다.

    휴림로봇 목표주가

    휴림로봇 주가를 단기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가능하지만, 이탈한다면 2,000원 초반대까지 빠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휴림로봇 주가가 단기간 반등에 성공한다면 1차 목표주가는 3,000원 부근 언저리로 2,900원 부근부터는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도달할 수 있는 목표주가입니다.

     

    휴림로봇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림로봇 목표주가

    휴림로봇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동전주에서 4,930원까지 5배 이상 주가 상승이 있었고, 6월 장대 음봉으로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2,400원 부근 이탈시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역시 약해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고, 그렇게 된다면 2,000원 초반대까지도 하락이 가능해보입니다.

    휴림로봇 목표주가

    휴림로봇은 로봇 대장주로 로봇과 관련된 테마로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는 종목이기 때문에 접근해 볼만한 종목이기는 하지만 현재는 추세가 하락이기 때문에,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