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미국 바이오 관련주 진원생명과학 우뚝

by 주소남 2022. 9.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미국이 자국 바이오 산업을 키우기 위해 바이오 의약품 등 생명공학 분야에서도 미국 내 연구와 제조를 공식화했습니다.

    이 때문에 피해가 우려되는 바이오주가 있는 반면 진원생명과학(011000)은 미국 바이오 관련주로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011000)은 어떤 기업?

     

    진원생명과학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분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입니다.


    미국 바이오 자국 생산

     

     

    미국이 인플레이션 감축법(IRA)과 반도체법에 이어 바이오, 제약 등 핵심 산업에 대한 자국 내 생산을 앞세우면서 우리나라 바이오주에도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바이오 분야의 미국 내 생산을 골자로 한 '국가 생명공학 및 바이오 제조 이니셔티브'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생명공학 분야에서 미국에서 발명된 모든 것을 미국에서 만들 수 있게 하는 것으로, 미국 내 일자리 창출과 강력한 공급망 구축, 물가 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백악관은 설명했습니다.

     

    백악관은 오는 14일 관련 회의를 열어 이날 서명된 행정명령을 구체화할 광범위한 신규 투자와 지원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미국 정부가 자국내 생산을 강조하고 나서면서 국내 바이오주들은 미국 제약사로부터의 의약품 위탁생산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현재까지는 정확한 조치가 나오지 않았고,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도 괜찮았기 때문에 바이오주들이 큰 타격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진원생명과학 미국 바이오 자국 생산 수혜주?

     

     

    이러한 상황에서 진원생명과학은 오히려 미국 바이오 자국 생산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미국에 위탁개발생산(CDMO)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일봉 차트)

    진원생명과학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 중순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인 주가 하락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미국 바이오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오늘 비교적 강한 상승이 있었고, 종가 기준으로 전일 대비 +6.93% 상승한 10,8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오늘 고점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긴 하지만 소화하지 못할 저항은 아닙니다. 이동평균선 저항 역시 마찬가지이지만 단기간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번 모멘텀을 계기로 주가 반등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 또한 약한 자리이고, 이번 모멘텀이 깨지면서 오히려 단기 실망 매물로 인해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으니 단기 매물대 하단인 9,750원 부근 이탈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주봉 차트)

    진원생명과학 주식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이번주 주가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고, 비교적 아래로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잡혀있습니다.

     

     

    다만, 중장기 하락 추세가 완전히 끝난 지점은 아니기 때문에, 위험 구간 이탈시 적절한 대응은 필요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9,75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강한 하락이 동반되면 재차 7,000원대까지도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락시 9,750원 부근 지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이번 추세선을 딛고 모멘텀이 이어지면서 반등에 성공한다면 15,000원 부근까지는 목표주가를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아이폰14 관련주 ↑)

     

    9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아이폰14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아이폰14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밤 다우 증시는 +0.71%, 나스닥지수는 +1.27%, S&P500지

    kakao777.tistory.com

    신풍제약 임상3상 악성 찌라시?

     

    신풍제약 임상3상 악성 찌라시?

    신풍제약(019170)은 현재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3상을 진행중인데, 이에 대한 악성 찌라시가 돌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임상3상에 대한 악성 찌라시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현황, 차트 등을 짧게 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