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보로노이 기술이전 공시, 주가는?

by 주소남 2022. 9.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보로노이(310210)가 어제 장마감 후 고형암(폐암, 흑색종, 대장암 등) 치료를 위한 경구용 인산화효소 저해 물질 기술이전(License-Out, L/O) 계약 체결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보로노이 기술이전 공시와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로노이(310210)는 어떤 기업?

     

    보로노이는 정밀 표적치료제 개발 업체로 국내 1호 유니콘 특례 상장 기업으로 지난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보로노이는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신약 후보물질을 전기임상(임상 1상, 2a) 이전에 기술이전(License-Out, L/O)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완제품(시판 신약)을 생산하고 있지 않습니다.

     

    보로노이 고형암 관련 기술이전 공시

    보로노이는 고형암(폐암, 흑색종, 대장암 등) 치료를 위한 경구용 인산화효소 저해 물질 기술이전(License-Out, L/O) 계약 체결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계약 상대방은 미국 METiS Therapeutics Inc.이고, 비상장사이며, 계약 체결일은 9월 13일입니다.

     

     

    계약 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METiS Therapeutics Inc. 가 당사에 지급의무가 종료되는 시점까지이고, 계약 금액은 6680억원에 로열티는 별도, 선급금은 약 24억원 가량입니다.

    보로노이 기술이전 공시로 인해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cpi 발표가 시장 전망치에 비해 높게 나타나면서 지난밤 미국 증시가 급락했고, 우리나라 증시도 좋지 못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하락장 가운데서도 기술이전 공시로 인해 빛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으로 보입니다.

     

    보로노이 주가 전망

    우선 보로노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가 다시 5일 이동평균선은 회복한 모습입니다.

     

    특별한 이슈가 없었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있어, 불안한 모습이 나올 수 있는 상황이지만 우선은 기술이전 호재로 인해 4만원 초반대의 매물대 저항을 갭으로 돌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부근이 지지라인으로 작용해 보로노이 주가 상승의 시발점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보로노이는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13개의 봉 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3만원 중후반대에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었는데, 이를 지지삼아 재차 반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보로노이 주가 주봉차트상 45,000원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오늘 이를 돌파하는지 여부에 따라 이번 기술이전에 대한 재료가 판가름 날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이전 금액 규모가 크고, 시장이 좋지 않아 오히려 개별주로 쏠림 현상이 나타난다면 상한가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는 호재이기 때문에 보로노이 주가가 어떤 움직임을 보일지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보로노이 기술이전, 폐암치료제 기대감

     

    보로노이 기술이전, 폐암치료제 기대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보로노이(310210)가 폐암치료제 VRN07(ORIC-114) 관련 마일스톤 기술료 약 65억원을 수령했다고 밝혔습니다. 장마감

    kakao777.tistory.com

    보로노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보로노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6월 24일은 코스닥 시장에 표적치료제 개발 업체인 보로노이(3102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보로노이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