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신풍제약 임상3상 악성 찌라시?

by 주소남 2022. 9. 13.

목차

    신풍제약(019170)은 현재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3상을 진행중인데, 이에 대한 악성 찌라시가 돌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임상3상에 대한 악성 찌라시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현황, 차트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은 어떤 기업?

     

    신풍제약은 의약품 제조 업체로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경쟁력 강화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고,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임상3상을 진행중이기도 합니다.

     

    신풍제약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현황

    신풍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정의 임상 3상을 진행중인데, 최근 향후 진행 계획 변경에 따른 정정 공시가 있었습니다.

     

    현재 콜롬비아와 아르헨티나, 칠레 등에서 임상 승인이 완료되었고, 폴란드는 승인심사 중으로 경증 또는 중등증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 환자를 대상으로 피라맥스정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한 다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평행, 위약대조, 제 3상 임상시험입니다.

     

     

    우리나라는 3월 4일 임상3상 승인이 떨어져 현재까지 임상3상이 진행중인데, 영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체 기준 1420명을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다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평행, 위약대조, 우월성시험 등을 진행합니다.

     

    기존 국내 3상 임상시험(승인일: 2021년 8월 27일)은 다국가 임상시험의 일부로서, 한국 포함 총 6개국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신풍제약 주식 토론 게시판에 카페를 기반으로 기존에 2,000명으로 알고 있던 임상 인원이 2,500명으로 늘어난다는 찌라시가 있습니다.

     

    저도 신풍제약 카페 멤버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은 불가능하지만 현재 공시 내용만 본다면 1,420명의 임상 인원이 맞습니다.

    신풍제약 임상3상 인원이 늘어났다는 공시는 없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찌라시 수준에 가깝지만 이로 인해 투자심리가 흔들릴 가능성은 충분히 있어보입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일봉 차트)

    신풍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에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추세선과 근접해있고, 추세선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는 만큼 기술적 반등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이기는 합니다.

    다만 신풍제약 임상3상 악성 찌라시 등으로 인해 투자 심리가 흔들릴 경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는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는 차트인 만큼 주의가 필요한 구간은 맞습니다.

     

    신풍제약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23,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사실 현재가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강할 것으로 보여 현재 구간에 접근한다면 단타 대응보다는 스윙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주봉 차트)

    신풍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왔고,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고점 대비 거의 90% 가까이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최근 2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주가 추세는 하락 추세인데,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어, 큰 악재가 아니라면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하락 속도는 느릴 것으로 보입니다.

    즉, 개인들이 대응하기 비교적 적정한 시간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 전저점 이탈 부근까지 생각하고,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신풍제약의 임상3상 인원 증가 소식은 현재로서는 악성 찌라시에 가깝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심리가 흔들리는지 체크하는 것이 주가 대응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 부분 잘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풍제약 상장폐지 가능성은?

     

    신풍제약 상장폐지 가능성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풍제약 주가가 전일 대비 -19.36% 하락했습니다. 경찰의 압수수색 관련 소식이 나왔는데, 임

    kakao777.tistory.com

    신풍제약 주가 피라맥스 기대감 살아날까

     

    신풍제약 주가 피라맥스 기대감 살아날까

    한 달전쯤 피라맥스 임상 2상이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하면서 급락했던 신풍제약(019170) 주가가 다시 한 번 피라맥스 기대감으로 반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