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신풍제약 상장폐지 가능성은?

by 주소남 2021. 11. 24.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풍제약 주가가 전일 대비 -19.36% 하락했습니다. 경찰의 압수수색 관련 소식이 나왔는데, 임원진의 횡령, 배임 등은 신풍제약 상장폐지까지 갈 수 있는 악재입니다.

     

    이번 신풍제약 주가 하락은 어떤 이유인지, 상장폐지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은 어떤 기업?

     

    신풍제약은 의약품 제조 업체로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경쟁력 강화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고,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임상3상을 진행중이기도 합니다.

     

    신풍제약 주가 하락 이유(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신풍제약은 오늘 전일 대비 -19.36% 하락한 36,450원에 종가를 형성했습니다.

    경찰은 신풍제약이 2000년대 중반부터 10여년간 의약품 원료사와 허위로 거래하고, 원료 단가를 부풀리는 방식 등을 통해 250억원 규모 비자금을 조성한 정황을 포착했다고 밝히면서 압수수색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 때, 신풍제약 주가가 214,000원까지 상승했던 것을 생각하면 현재 주가는 암담하기 그지 없는 자리입니다. 그동안 신풍제약은 임상2상 발표에서 성공보다는 실패의 뉘앙스로 발표했고,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임상3상을 진행중인 중에 이러한 악재가 나왔습니다.

    신풍제약은 오늘 '신풍제약 압수수색 비자금 조성혐의 보도 관련' 공시를 통해 관련 사실을 알렸는데, 임원진 3명이 횡령, 배임 혐의 등으로 입건됨에 따라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전망(일봉차트)

    신풍제약은 지난 7월초 피라맥스 임상2상 결과발표에 하한가를 기록했고, 역배열 주가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오늘 경찰의 압수수색 소식에 전일 대비 -19.36% 하락 마감했습니다.

     

    단순 일봉차트상으로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가능한 위치이고, 반등한다면 55,000원 부근까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경험상 압수수색이나 횡령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종목들은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설령 혐의가 무혐의가 되고, 드라마틱하게 피라맥스3상 성공까지 더해져 주가가 천정부지로 솟을 수도 있겠지만, 그럴 가능성보다는 임원진의 횡령, 배임은 주식의 상장폐지까지 진행될 수 있는 중요한 사안이기 때문에 되도록 접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설령 신풍제약의 이번 비자금 혐의가 무혐의로 밝혀진다고 하더라도 압수수색 과정에서 다른 지적사항이 나올 수도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이런 종목은 단타 접근도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풍제약 주가전망(주봉차트)

    신풍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4월, 최대주주 송암사가 200만주를 매각하며 주가가 급락하며 1차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7월, 피라맥스 임상2상 실패 소식에 주가가 재차 급락하며 저점을 낮추었습니다.

     

    이후 지지부진한 시장과 함께 지난 9월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긴 하락추세가 이어져왔고, 오늘 경찰의 압수수색 소식에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주봉차트상 32,500원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습니다. 오늘 악재가 없이 하락했다면(거래량이 적게 붙었더라면) 3만원 초반대 지지를 보고 접그늘 해볼만했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임원진의 횡령, 배임 및 비자금 조성 등은 대형 악재이기 때문에 현재는 손실중이더라도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무혐의 처분을 받고, 다시 피라맥스 임상3상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오를수는 있을지언정, 모아니면 도의 투자는 개인적으로 옳다고 보지 않기 때문에 신풍제약의 경찰 압수수색 소식과 관련해서는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풍제약은 피라맥스 임상3상 기대감이 있긴 하지만, 임원진의 횡령, 배임으로 인해 거래정지, 상장폐지 실질심사가 된다면 피라맥스 임상3상 소식이 나오기도 전에 거래가 정지될 가능성도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풍제약 주가 피라맥스 기대감 살아날까

     

    신풍제약 주가 피라맥스 기대감 살아날까

    한 달전쯤 피라맥스 임상 2상이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하면서 급락했던 신풍제약(019170) 주가가 다시 한 번 피라맥스 기대감으로 반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코

    kakao777.tistory.com

    신풍제약 피라맥스 유의성 확보 실패

     

    신풍제약 피라맥스 유의성 확보 실패

    신풍제약(019170)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피라맥스의 국내 임상 2상 시험 톱라인(Top Line) 분석 결과를 5일 장마감 후 발표했는데, 유의성 확보에 실패했다는 소식입니다. 신풍제약은 코로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