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성일하이텍 주가 상승하는 이유

by 주소남 2022. 9.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7월 말 상장한 성일하이텍(365340) 주가가 끝을 모르고 상승하고 있습니다.

    성일하이텍은 어떤 기업이고,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일하이텍(365340)은 어떤 기업?

     

    성일하이텍은 2차전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으로 전기차와 휴대폰, 노트북,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제품에 포함된 2차전지에서 유가금속(금, 은과 같이 값 나가는 유색 금속)을 추출하는 사업을 합니다.

     

    전기차 등에서 나온 폐 배터리를 해체한 후 열처리, 파분쇄, 침출 등을 거쳐 코발트, 니켈, 리튬, 망간 등 배터리 제조에 필요한 핵심 소재를 용매로 다시 추출해 냅니다.

    글로벌 주요 완성차 그룹과 배터리 제조사, 소재 회사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안정적 공급망을 확보했고, 폐배터리 리사이클링에 대한 기대감과 실적이 뒷받침되면서 상장 전 수요예측 사상 최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전북 군산에 본사가 있고 미국과 인도, 말레이시아, 중국, 헝가리에 사업장을 두고 잇으며 특히 헝가리에는 전기차를 포함한 자동차의 폐 배터리를 재활용할 수 있는 공장인 제1,2 리사이클링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럽 내 최대 규모의 폐 배터리 공장으로 2곳의 리사이클링파크에서는 연간 6만톤 규모의 배터리를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성일하이텍 주가 상승

    성일하이텍 주가는 상장일 따상에는 실패했지만 공모가(50,000원)보다 큰 폭으로 상승해 88,200원에 상장일 종가를 마쳤습니다.

     

    기대감이 컸던 탓과 함께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음에 따라 성일하이텍 주가는 8월 10일 83,900원까지 하락했고, 이는 상장일 저점(81,200원) 이후 가장 낮은 저점이었습니다.

     

    이후 성일하이텍 주가는 위의 차트에서 보다시피 계속된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면서 9월 14일 종가 기준 165,500원으로 공모가 대비 3배 이상 주가가 상승한 상태입니다.

     

    성일하이텍 주가 상승 이유는?

     

     

    성일하이텍의 계속된 주가 상승 이유는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았고, 2147억원 규모의 하이드로센터 제3공장 신규 시설 투자를 단행한다고 공시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미국은 배터리 재활용 인프라에 투자를 확대하고, 배터리 수거와 재처리율을 5%에서 90%로 확대하는 계획을 세웠고, 최근 통과된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역시 폐배터리 재활용 산업의 성장을 이끌 것이란 전망되면서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성일하이텍은 시장에서 폐배터리 관련주 중 대장주로 인식되는 종목으로, 미국이 IRA를 통해 배터리 공급망에서 중국을 배제할 경우, 폐배터리 재활용이 부각될 것이라는 이유 때문에 폐배터리 관련주의 주가가 핫합니다.

     

    성일하이텍 외 폐배터리 관련주는?

     

    폐배터리 대장주는 성일하이텍이고, 지난 8월 상장한 새빗켐과 에코프로, 코스모화학, 웰크론한텍, 인선이엔티, 영화에크, 이지트로닉스, LG에너지솔루션, 파워로직스, 디에이테크놀로지, NPC, 하나기술, 현대차, SK이노베이션, 두산에너빌리티, POSCO홀딩스 등도 폐배터리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조만간 성일하이텍을 포함해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새빗켐 상장일, 공모가 넘길

     

    새빗켐 상장일, 공모가 넘길

    8월 4일은 코스닥 시장에 2차전지 리사이클링 전문 업체인 새빗켐(1076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새빗켐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

    kakao777.tistory.com

    성일하이텍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성일하이텍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7월 28일은 코스닥 시장에 역대급 IPO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한 2차전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 성일하이텍(36534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성일하이텍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