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리노스 주가 new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등극

by 주소남 2022. 9.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재난안전 관련주로 잘 알려진 리노스(039980) 주가가 새로운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리노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떤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노스(039980)는 어떤 기업?

     

    리노스는 키플링, 이스트팩 패션브랜드의 F&C 사업 부문과 재난안전통신망과 열차 무선 통신 부야의 IT 사업을 하는 기업 입니다.

    인천국제공항 무선통신시스템, 경찰 무선통신시스템 등을 구축했고, IT 사업 부문은 경찰과 소방 등 정부 공공기관이 주요 고객입니다.

     

    리노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

     

     

    리노스는 국가재난통신망 및 열차무선 통신 사업을하는데, IMF가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해 금융 지원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힌 이후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는 미국 싱크탱크 글로벌개발센터(CGD) 주관 행사에서 “IMF의 우크라이나 재건 지원을 확대하고, 이를 위해 본격적인 기금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리노스는 우리나라 경찰과 소방 등 정부 공공기관을 고객으로 하는 재난안전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리노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리노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고, 최근 한 차례 변동성이 강화되더니 오늘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는 우크라이나 재건 테마로 인해 테마성 시세가 붙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단기적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은데, 매물대 하단 및 48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위로 단기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고, 거래량도 전일 대비 +1만프로 넘게 상승했기 때문에 현재는 위험 구간 이탈시까지는 홀딩하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리노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리노스 주식 주봉차트상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1,000원 초반대 저항을 소화시켰습니다. 이제는 이 부근이 지지라인으로 작용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로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강한 상승이 한 차례 더 기대되는 부근이지만 만일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150원 내지는 그 아래 위치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리노스 주가가 급등하지 않았다면 하락시 중장기 손절라인은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810원 부근이지만 현재는 괴리감이 커져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리노스는 현재 시가총액도 크지 않고(오늘 기준 565억원) 한 번 테마를 타면 강하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과연 이번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되어 어디까지 시세가 나올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우리나라 지하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시간과 시스템, 편리성 등을 감안하였을 때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에 나가서 느끼는 것은 "우리나라 지하철 시스템이 엄청 잘 되어 있

    kakao777.tistory.com

    소방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소방법 개정)

     

    소방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소방법 개정)

    이번 시간에는 소방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덜하지만 지난 겨울 날이 많이 건조해짐에 따라서 전국적으로 산불도 많이 일어났고, 제천 스포츠센

    kakao777.tistory.com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어제 11월 15일 14시 29분 31초경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9km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후 16시 49분 경 규모 4.6의 지진이 다시 한번 발생 했고 현재까지도 여진이 계속해서 이어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