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경동인베스트(012320) 주가 간단 차트분석[지주사]

by 주소남 2018. 2. 1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주사 경동인베스트(012320) 입니다. 경동인베스트는 앞서 소개해드린 경동도시가스와 지난해 5월 분할된 기업으로, 지주사 전환을 위해 현재 자회사들을 관리하며 지주사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경동인베스트의 지배구조를 본다면 경동에너아이를 통하여 경동이앤에스, 케이디파워텍, 경동에너지, 경동월드와이드, 경동나비엔 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동, 경동건설, 경동도시가스 등의 지분으로 기업들을 지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경동인베스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중순 이후 최근까지 계속된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고, 이 추세선은 현재 443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주가가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보고 대응해도 괜찮겠고, 그렇지 않다면 매물대 하단인 42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단,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위의 차트는 지주사 경동인베스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주까지 4주 연속 양봉 흐름이 나오고있고, 53700 부근까지는 매물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보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4450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은 전저점 부근인 402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조금 길게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4025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뿐만 아니라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25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합니다.

     

    현재가는 저점 대비 약 16% 정도 올라와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비중을 싣고 가는 것은 조금 위험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동평균선과 보조지표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위로 매물 저항도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상승 추세 흐름이 지속된다면 537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도달할 가능성도 보입니다.

     

    물론, 하락 파동이 한 번 나온다는 가정 하에 적어도 두세달 정도 걸릴 수도 있어 53700 부근을 단숨에 갈지 하락 파동을 한 번 겪고 갈지 체크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경동인베스트는 아쉽게도 지난해 3분기까지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 비해 적자전환했고 지난해 적자 전환 가능성이 높아 실적 성장성은 기대해 보기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주사로 전환했고, 본격적으로 각 사업에 집중하면서 관련 기업들의 이익이 발생된다면 지주사인 경동인베스트의 실적도 빠르게 회복될 수 있기 때문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중장기 대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