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흥국화재 주가 기술적반등 구간?

by 주소남 2022. 9.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흥국화재(000540) 주가 입니다.

    흥국화재는 어떤 기업이고, 왜 기술적반등을 기대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흥국화재(000540)는 어떤 기업?

     

    흥국화재는 고려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로 설립되었고, 업계 대비 장기 보험의 비중이 높은 구조를 가진 보험주식회사입니다.

    <출처 : 흥국화재 홈페이지>

    설계사 조직의 정착률은 업계 평균대비 지속적으로 양호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고, 챗봇서비스, KSQI 우수콜센터 인증, 웹접근성 인증, RPA 도입 등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및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흥국화재 관련주

     

    흥국화재는 주식시장에서 손해보험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또한 흥국화재 계열사가 마켓컬리와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마켓컬리 테마주로 이따금씩 움직이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흥국화재 주가 전망(일봉 차트)

    흥국화재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최근 이탈했습니다.

     

    하지만 아래로 3,09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 지지라인을 버틸 경우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시장이 무너지지 않을 경우)

    때문에, 흥국화재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3,09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고,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한 위치입니다.

     

    이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에 성공할 경우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 재돌파 여부에 따라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흥국화재 주가 전망(주봉 차트)

    흥국화재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중장기 추세선을 한 차례 이탈했고, 올해 5월 상승 당시 매물대 저항 압박을 이기지 못하고 하락해 최근까지 계단식 하락 파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벽이 강하지는 않지만 이동평균선 저항과 전체적인 시장 하락으로 인해 주가 상승에 힘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뚜렷한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그나마 주봉차트상 추세선과 현재 주가가 크게 차이나지 않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잡혀있어, 역시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자리로 보입니다.

     

    다만 이를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고, 거래량까지 실린다면 2,000원 중후반대까지도 밀릴 우려가 있습니다.

    <출처 : 흥국화재 홈페이지>

    따라서 흥국화재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위에서 설정한 손절라인인 3,09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추가진입은 분할로 천천히 해야하며, 아래 지지라인이 어디서 강해지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추가진입까지 고려할 경우 흥국화재의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500원까지 내려 잡을 수 있고, 이 위에서는 지지라인을 딛고 언제든 반등이 가능하며, 중장기 목표주가는 4,000원 초반대까지 보아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마켓컬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마켓컬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오늘 아침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도 뉴욕증시 상장을 추진한다는 보도가 있었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