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해상운임 관련주 흥아해운 어쩌나

by 주소남 2022. 9.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해상운임 관련주 흥아해운(003280) 주가 입니다.

    흥아해운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흥아해운(003280)는 어떤 기업?

     

    흥아해운은 1976년 6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지난 2021년 6월, 경영정상화 목적의 유상증자를 진행해 현재 장금상선이 최대주주가 된 기업입니다.

    <출처 : 흥아해운 홈페이지>

    한 때, 경영 악화 및 2019년 사업연도 감사의견 '의견거절'을 받아 거래정지 후 상장폐지 이야기까지 나온 기업이지만 다행히 현재는 상장 유지 결정으로 거래가 재개된 기업입니다.

     

    아시아 지역에서의 액체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부동산 임대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흥아해운 관련주

     

    흥아해운은 주식시장에서 해운주로 큰 틀에서 움직이고, 최근에는 해상운임 상승 및 하락에 영향을 받아 해상운임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한 때, 안철수 관련주로 움직인 적도 있습니다.

    <흥아해운 탱커서비스, 출처 : 흥아해운 홈페이지>

    최근 해운업계에 따르면 해상 컨테이너 운임 종합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2일 2847.6포인트(P)로 집계되었는데, 이는 지난 1월 5109.6P에 비해 44.3% 하락한 수치다. SCFI는 지난 1월 7일 5109.6을 기록하며 해당 지표를 집계한 이래 최고치를 찍은 뒤, 계속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해상운임이 하락할 경우, 흥아해운 주가는 타격을 받아 하락할 수 밖에 없고, 반대로 해상운임이 상승할 경우,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해상운임 관련주 흥아해운 주가 전망(일봉 차트)

    흥아해운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150일간의 거래일 중 지난 3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최근까지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고,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은 물론, 위로 저항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데, 아무래도 신저가 종목이다보니 어느 구간에서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지 알 수 없어,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물론, 이러한 자리에서 공략을 잘해 성공할 경우,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그만큼 비례하여 리스크도 증가합니다.

     

    단순 기술적분석으로 지지라인은 없으며, 상승시 1,700원 부근에서 저항이 걸릴 수는 있으나 역시 저항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해상운임 관련주 흥아해운 주가 전망(주봉 차트)

    흥아해운 주식 주봉차트상 거래재개 이후 강한 상승으로 한 때, 7,400원까지 주가 상승이 있었지만 현재는 1,200원대로 고점 대비 약 82.91% 가량 주가 하락이 있었습니다.

     

    흥아해운은 워크아웃 종결 이후 수지가 개선되고 있지만 최근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해상운임 급락 등의 여파로 인해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도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에서, 수정 주가로 보이는 1,200원 부근을 지지하지 못할 경우,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도 있는 만큼, 손실이 크지 않다면 1,200원 부근을 단기,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손실이 크다면, 추가진입으로 평단가를 낮출 필요가 있는데, 추가진입은 지지라인이 확인된 이후에 접근하는 것이 조금은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 조금 더 지켜본 후 지지라인이 만들어지는지 판단 후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0년 반기보고서 의견거절, 미제출 기업 총정리

     

    2020년 반기보고서 의견거절, 미제출 기업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0년 반기보고서 제출 마감일은 8월 15일까지..

    kakao777.tistory.com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에 대해 포스팅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박원순 관련주편>, <안희정 관련주>편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