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반도체 관련주 힘스 주가 반등 가능?

by 주소남 2022. 9.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관련주 힘스(238490) 주가 입니다.

    힘스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반등이 가능할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힘스(238490)는 어떤 기업?

     

    힘스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에서 OLED 핵심 공정인 유기물 증착 공정과 관련된 모바일용 분할 메탈 마스크 연관 장비를 개발 및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주력 사업인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공정 장비 사업은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 업체들의 설비투자계획이나 주기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힘스 관련주

    힘스는 주식시장에서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또한 OLED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반도체 관련주 힘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반도체 관련주 힘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이탈한 이후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지난 수요일 강한 반등이 나올 때,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하고 윗꼬리가 남았는데, 상승시 이 추세선에서 저항을 받을 가능성이 있어, 단기 목표주가는 추세선 저항 부근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현재 주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본인의 평단가 대비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6,000원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을 전저점인 5,6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힘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힘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초 고점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주가가 흘러내리고 있는데,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는 것도 주가 하락의 한 축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힘스 주식 주봉차트상 2주 연속 음봉이 나타나고 있기는 하지만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습니다.

     

    현재 주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저항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힘스는 재무적인 리스크는 덜하지만, 지난해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이러한 수익성 악화가 올해도 지속되고 있어, 수익성 측면에서는 주가가 중장기 우하향 할 가능성이 있으니, 중장기 투자자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은 기술적으로 위험구간 이탈시 하락이 더 크게 나오는 경향이 있으니, 전저점 이탈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비철금속 관련주 ↑)

     

    9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비철금속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철금속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

    kakao777.tistory.com

    희림 주가 상승 가망 있을까

     

    희림 주가 상승 가망 있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네옴시티 관련주로 분류되는 희림(037440) 주가 입니다. 희림은 앞선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 전망은?포스

    kakao777.tistory.com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사업'으로 선정했다는 뉴스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