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알루미늄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0.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알루미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미국 뉴욕 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0%, 나스닥지수는 -0.09%, S&P500지수는 -0.33% 하락 마감했습니다.

    예상보다 뜨거운 생산자물가 수치와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공격적 금리인상 우려 속에서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브레이크 없는 국내 증시도 속절없이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투자자 매매현황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양시장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재 코스피지수는 -1.14%, 코스닥지수는 -2.81% 폭락하고 있고,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관련주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시장을 주도하는 테마주는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알루미늄 관련주와 은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가 러시아산 알루미늄 제재와 관련해 전면적인 수입 금지와 징벌적 수준의 고율 관세 부과, 러시아 알루미늄 생산업체 루살에 대한 제재 등 세 가지 방안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남선알미늄, 피제이메탈, 조일알미늄, 삼아알미늄, 알루코, 대호에이엘 등 알루미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 및 주식 시장 하락으로 인한 안전자산(예금, 적금 등) 선호함에 따라 제주은행, 기업은행, JB금융지주, KB금융 등 은행주 일부도 좋지 않은 장에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10월13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신라젠과 프로이천,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등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리튬 광산 MOU 체결 소식에 금양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시장이 워낙 좋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장에서는 늘 위아래 목표주가 및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닥지수는 전저점을 이탈해 공포 구간에 들어섰는데, 뚜렷한 시장 반등 모멘텀이 있기 전까지는 하락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계속된 하락이 나온다면 하루 이틀 정도는 기술적반등이 나올 수 있는데, 반등시 모멘텀이 실려야 다시 증시 반등세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반등시 움직임이 어떻게 나오는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굉장히 힘든 장이 여러날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렵고 힘든 장이지만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라젠 거래재개, 엠투엔은 왜 움직일까

     

    신라젠 거래재개, 엠투엔은 왜 움직일까

    (18:20 추가) 신라젠 거래재개 확정되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신라젠(215600)의 상장폐지 혹은 거래재개가 결정되는 날 입니다. 신라젠 거래재개를 앞

    kakao777.tistory.com

    자전거 관련주 총정리

     

    자전거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전거 관련주에 대해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 자전거 업체인 알톤스포츠가 전기자전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