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엘앤에프 주가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2. 10.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에코프로의 CAM7 고장 준공식 개최로 인해 엘앤에프(066970)를 포함한 양극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엘앤에프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상승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앤에프는 어떤 기업?

    엘앤에프 홈페이지
    <출처 : 엘앤에프 홈페이지>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스마트기기와 ESS 등을 만드는데 활용됩니다.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관련주

     

    엘앤에프는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 양극재 관련주, ESS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배터리

    특히 최근 에코프로가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서 배터리 양극재를 생산하는 단일 공장으로는 세계 최대인 CAM7 공장 준공식을 갖는다는 소식에 양극재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기도 했습니다.

    엘앤에프 주가

    엘앤에프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엘앤에프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엘앤에프 주가

    위의 차트는 엘앤에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0만원대 초반을 지지해주면서 주가가 움직이다가 최근 증시 하락과 미국 공장 진출 승인 불허 소식에 주가가 10만원대로 빠지기도 했습니다.

     

    최근 다시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들이 올라오면서 엘앤에프 주가도 함께 올라왔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엘앤에프 매매현황

    상승시 이 저항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될 수 있고, 지금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최근 올라오는 추세선 이탈시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계획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엘앤에프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엘앤에프 주가

    위의 차트는 엘앤에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추세선의 기울기를 점차 높여가며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강한 추세선을 이탈 후 재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추세선을 재돌파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지만 역시 주봉차트상으로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어, 상승시 거래량을 동반해 이 저항을 소화해야 의미 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엘앤에프 주가 하락시에는 최근 재돌파한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 후 전저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합니다.

    엘앤에프 매매현황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최근 저점 부근인 17만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이럴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자 2차 추세선이 위치한 165,00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엘앤에프 주가는 상승했는데, 2차전지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큰 자리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테슬라 주가 급등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

    kakao777.tistory.com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1. 한국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