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인디에프 네옴시티 모멘텀

by 주소남 2022. 11.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인디에프(014990) 주가가 네옴시티 테마주로 모멘텀을 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인디에프 네옴시티

    인디에프는 그간 개성공단 관련주 이미지가 강했는데, 이번 네옴시티와는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디에프(014990)는 어떤 기업?

     

    인디에프는 글로벌세아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의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햐는 회사입니다.

    인디에프 홈페이지
    <출처 :인디에프 홈페이지>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나산실업을 통해 시설관리 등의 사업을 부수적으로 하지만 패션 사업이 주 사업이고, 패션 부문에서 조이너스와 꼼빠니아, 아위, 트루젠, 테이트, 바인드, 모스바니 등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인디에프 네옴시티와는 어떠한 연관성이?

    인디에프 주가

    인디에프 주가는 오늘 네옴시티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정부와 공공기관을 비롯해, 건설사와 모빌리티, IT업체 등으로 구성된 네옴시티 등 메가프로젝트 수주지원단 '원팀 코리아'에 쌍용건설이 포함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인디에프는 쌍용건설 인수를 추진 중인 글로벌 세아가 최대주주로 있기 때문에 3자간 얽혀 네옴시티 테마주로 부각되어 투자자들의 투심이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인디에프 주가 전망(일봉 차트)

    인디에프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인디에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글로벌세아와 두바이투자청은 지난 14일 쌍용건설 경영권 매각을 위한 주주간계약(SPA)을 체결하면서 당시 두 번의 상한가로 시장에서 강하게 주목 받았습니다.

     

    이후 테마성 시세가 꺼지며 700원대에서 움직임을 보이다가 오늘은 네옴시티 수주지원단에 쌍용건설이 포함된다는 소식에 네옴시티 테마주로 부각되어 다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인디에프 매매현황

    현재 기술적으로는 996원 내지는 1,000원 부근까지 남아 있는 단기 저항을 소화시켜야 의미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인디에프 주가 하락시에는 내일 94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 여부가 중요한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인디에프 주가 전망(주봉 차트)

    인디에프 주가 전망(주봉 차트)

    인디에프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꼬리가 달리긴 했지만 저점 부근에서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났고, 지난주는 조정, 이번주 다시 강한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다는 것도 긍정적이고, 인디에프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목표주가는 1,300원대까지 보아도 차트상 큰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반대로 이번 상승에서 조정도 있을텐데, 조정이 735원 아래까지 내려오면 단기 상승 추세가 무너지고, 리스크가 커지는 구간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디에프는 그간 남북 경협주 및 개성공단 관련주로 이미지가 강했는데, 쌍용건설과 엮이면서 네옴시티 테마주로 부각되어 관련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을지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1월3일 오늘의 증시현황

     

    11월3일 오늘의 증시현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가

    kakao777.tistory.com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속에서도 네옴시티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무엇이고,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