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7일 오늘의 증시현황(화장품테마주 ↑)

by 주소남 2022. 12.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화장품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양시장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 날 미국 뉴욕증시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긴축 정책이 경제성장과 기업 실적에 미칠 영향에 대한 우려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03%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2%, S&P500지수는 -1.44% 하락 마감했습니다.

    화장품테마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강한 테마는 화장품 테마주를 비롯하여 항공주와 사료 관련주입니다.

     

    정부의 실내 마스크 의무화 해제 기대감과 중국 방역 완화 기대감에 오가닉티코스메틱, 연우, 한국화장품, 잇츠한불, 코리아나, 컬러레이 등 화장품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IATA, 내년 항공 기업 수익성 회복 전망에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등 항공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가항공사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여행관련주)

     

    저가항공사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여행관련주)

    곧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휴가객들의 이동이 많아 비행기 좌석이 모자를 정도로 공항은 붐비고, 비행기 값도 비쌉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가항공사를 많이 찾으실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재격화 우려에 따른 곡물 가격 상승 전망에 고려산업, 한일사료, 대주산업, 신송홀딩스, 미래생명자원 등 사료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비료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사료 관련 기업 및 테마 기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8/02/13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

    12월7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서플러스글로벌과 드래곤플라이, 녹십자웰빙, 디올인베스트먼트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반도체 장비 클러스터 준공식 개최 속 공유팹 사업 본격화 기대감에 급등하고 있고, 드래곤플라이는 CJ ENM과 콘텐츠 사업 진출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의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아직 지지라인을 이탈하는 조정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니지만 이러한 시장 하락이 고착화 될 경우 지지라인을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해야 합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바이오노트를 포함한 2022년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바이오노트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kakao777.tistory.com

    12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12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12월2주(12.5-1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