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위믹스 코인 거래소 정리

by 주소남 2022. 12.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가상화폐 위믹스 코인 거래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믹스 코인 거래소

    다들 아시다시피 오늘 위믹스 코인이 국내 거래소에서 상장폐지 되었습니다.

     

    때문에 국내 거래소에 위믹스 코인을 보유하신 분들은 개인 지갑 내지는 거래소들과 제휴하고 있는 해외 거래소로 옮겨 위믹스 코인에 계속해서 투자할 수 있습니다.

     

    위믹스 상장폐지

    위믹스 상장폐지

    위메이드가 발행한 가상화폐 '위믹스(WEMIX)'가 결국 상장 폐지 되었습니다.

     

    발행사인 위메이드가 거래소를 상대로 거래지원 종료 결정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지만 서울중앙지법은 어제 이를 기각했고, 국내 거래소들은 일제히 위믹스를 거래소에서 퇴출(상장폐지) 시켰습니다.

     

    이에 위믹스 투자자들은 거래소마다 정해진 기일 내에 위믹스를 꺼내 외부 개인지갑이나 위믹스가 상장된 다른 거래소로 옮겨야 합니다.

     

    위믹스 코인의 각 거래소 별 출금 지원 종료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업비트 : 2023년 1월 7일 24시

    빗썸 : 2023년 1월 5일 15시

    코인원 : 2022년 12월 22일 15시

    코빗 : 2022년 12월 31일 15시

     

    위믹스 해외 거래소

     

    위믹스에 계속 투자하거나 현금화 하기 위해서는 해외 거래소나 개인 지갑으로 이전 후 출금이 되는 방식으로 현금화를 해야합니다.

    위믹스 시세

    투자용으로 위믹스를 보유중이신 분들은 해외 안전한 거래소 내지는 안전한 지갑에 보유하고 있으면 됩니다.

    위믹스 거래소

    현재 위믹스 코인이 거래 가능한 거래소 목록입니다. 대표적으로 쿠코인, 바이빗, 엘뱅크, 비트겟,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등의 해외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업비트 위믹스
    국내 대표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의 경우 위믹스는 Bybit이나 후오비글로벌 등의 해외 거래소로 출금이 가능하고, 카이카스나 메타마스크 등의 개인지갑으로 출금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코인원 위믹스
    코인원의 경우 클레이튼 네트워크(KCT) 기반의 해외 거래소로 출금해야합니다. 위믹스 3.0 메인넷 X
    빗썸 위믹스
    빗썸 역시 위믹스 코인이 상장폐지 되었기 때문에 거래가 가능한 해외 거래소 내지는 지갑으로 옮겨야 합니다.

     

    참고로 현재 위믹스 거래 가능 해외 거래소였던 오케이엑스도 위믹스에 대해 상장폐지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오케이엑스에 위믹스를 보유하신 분들도 다른 해외 거래소로 옮겨야 합니다.

    지닥 위믹스
    다행히 지닥은 오히려 위믹스를 상장시켰는데, 업비트의 '베리파이바스프'와 빗썸·코인원·코빗의 '코드' 트래블룰 솔루션을 이용하기 때문에 위믹스 투자자들이 손쉽게 위믹스를 지닥으로 전송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반등 찐일까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반등 찐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위메이드의 가상화폐 위믹스의 상장폐지가 확정된 날, 위메이드플레이(123420) 주가는 위메이드 형제들 중 낙폭을 가장 크게 줄이며 마감했습

    kakao777.tistory.com

    위메이드 주가 심상치 않은 하한가

     

    위메이드 주가 심상치 않은 하한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달 로블록스 훈풍으로 인해 강세를 보이던 위메이드(112040) 주가가 오늘 점하한가를 기록하면서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