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코콤 주가 드론 관련주 부각 이유

by 주소남 2022. 12.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콤(015710) 주가가 드론 관련주로 부각되며 오늘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코콤 주가

    코콤은 어떤 기업이고, 왜 드론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콤(015710)은 어떤 기업?

     

    코콤은 스마트 홈 시스템과 비디오 도어폰, 도어폰, CCTV 시스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코콤 주가

    코콤 홈 매니저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자체 개발하여 현재 스마트홈시스템(IoT)을 상용화하고 있습니다.

     

    코콤 드론 관련주 부각 이유

    코콤 주가

    오늘 주식시장에서 코콤은 드론 관련주로 부각되며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북한의 무인기 침공으로 드론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었는데, 코콤은 무선 영상 전송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경계 시스템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드론 테마주로 부각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콤 주가코콤 주가코콤 주가

    코콤의 무선 영상 전송 기술인 시스템(수신부) 본 제품은 댁내에서 무선 전송된 영상데이타를 MPEG형식의 영상 재생방법으로 재현하여 아날로그 기기(TV등)에 직접 연결가능한 디바이스로 802.11g 형식의 무선통신 방법과 MPEG-2형식의 영상처리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코콤은 비무장지대(DMZ) 일반전초(GOP)를 비롯해 육·해·공군 중요시설 경계시스템을 단독 수주해 공급한 이력이 있으며, 지난해엔 육군에서 발주한 GOP 과학화 경계시스템 경계력 보강 용역사업을 수주하기도 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드론 관련주 코콤 주가 전망

    코콤 주가

    코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어제도 드론 고나련주로 부각되었지만 4,000원 중반대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갭상승 출발해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였고,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적은 5,000원대를 지나 6,000원대까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콤 주가

    현재 드론 관련 테마를 탔고, 상한가 잔량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오늘 상한가로 끝날 가능성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고, 위험 구간을 이탈한다면 윗꼬리가 남을 수도 있기 때문에, 단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위험 구간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콤 주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870원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84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탈할 경우 강한 윗꼬리가 남을 우려가 있습니다.

    코콤 주가

    오늘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코콤 주가 상한가가 깨지더라도 내일 재차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드론 관련주로 부각되는 코콤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 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콤 주가

    다만 실적이 불안한 종목이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고, 중장기 관점에서 본다면 강한 하락시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2 증시 폐장일, 2023 증시 개장 시간

     

    2022 증시 폐장일, 2023 증시 개장 시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많은 일이 있었던 2022년이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 증시 폐장일과 2023 증시 개장 시간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

    kakao777.tistory.com

    1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드론 관련주 ↑)

     

    1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드론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드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kakao777.tistory.com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드론 관련주들이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관련하여 드론택배와 드론택시의

    kakao777.tistory.com

    드론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드론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 이어 드론 관련 주식과 수혜주 총정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짧게 요약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