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28일 오늘의 증시현황(중국감기약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2.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감기약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중국감기약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배당락일을 맞은 가운데,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로 인해 전체적으로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감기약관련주

    시장이 내년 경제 전망을 저울질하는 가운데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특히 테슬라 주가가 -11% 이상 급락하는 등 기술주 하락이 큰 하루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1%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1.38%, S&P500지수는 -0.40%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감기약관련주중국감기약관련주

    미국 기술주 하락 영향으로 인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자의 투자 심리가 흔들리면서 현재 국내 증시도 양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중국감기약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테마는 중국감기약관련주와 드론 관련주, 원자력 관련주 등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중국 감기약 대란 속 주변국 감기약 사재기 현상이 지속되면서  경보제약, 국제약품, 화일약품 등 중국감기약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독감 관련주 및 감기 테마주 총정리(Feat. 조류독감 아닙니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년 1월 31일 수정, 보완)*미국 독감으로 인해 현재 독감 관련주가 다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4일 수정,)*조류독감 관련 테마주는 따로

    kakao777.tistory.com

    북한 무인기 사태 관련 윤석열 대통령 드론부대 조기 창설 계획 지시 등으로 인해 코콤, 코맥스, 피씨디렉트, 노블엠앤비, 제이씨현시스템, 베셀, 네온테크  등 드론 관련주도 어제에 이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드론 관련주들이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관련하여 드론택배와 드론택시의

    kakao777.tistory.com

     

     

    드론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 이어 드론 관련 주식과 수혜주 총정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짧게 요약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산업부가 원자력 발전 중심의 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 국회 상임위원회 제출 소식에 에너토크, 디티앤씨, 비에이치아이, 두산에너빌리티 등 원자력발전 관련주도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중국감기약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콤과 나이벡, 트윔, 대웅제약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콤은 비무장지대(DMZ) 일반전초(GOP)를 비롯해 육·해·공군 중요시설 경계시스템을 단독 수주해 공급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드론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중국감기약관련주중국감기약관련주

    반대로 일동제약은 정부가 시오노기와 일동제약의 코로나19 치료제 조코바 도입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하한가에 가까운 주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2년 증시 폐장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힘든 한해였지만 남은 오늘 오후와 내일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2 증시 폐장일, 2023 증시 개장 시간

     

    2022 증시 폐장일, 2023 증시 개장 시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많은 일이 있었던 2022년이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 증시 폐장일과 2023 증시 개장 시간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

    kakao777.tistory.com

    코콤 주가 드론 관련주 부각 이유

     

    코콤 주가 드론 관련주 부각 이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콤(015710) 주가가 드론 관련주로 부각되며 오늘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