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아마존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2. 12.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 주식이 아닌 해외 주식, 아마존(AMZN)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아마존은 국내에서도 이용자가 많은 만큼 아마존 주식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텐데, 아마존은 어떤 기업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AMZN)은 어떤 기업?

     

    아마존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회사로 1997년부터 VHS, DVD, 음악 CD, MP3, 컴퓨터 소프트웨어, 비디오게임, 오디오북, 전제품, 옷, 가구, 음식, 장난감 등으로 제품 라인을 다각화했습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현재 3억개 이상의 활동 계정수를 보유하고 있고, 자회사인 랩126을 통해 전자책 단말기인 킨들과 파이어 태블릿PC, 파이어 TV 등 전자제품 제작 사업에 뛰어 들어 세계 최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공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아마존 올해 주가 51% 폭락, "2000년 이후 최악의 한 해"

    아마존 주가 전망

    아마존 주가는 올 한 해 주가가 전년 대비 51% 폭락했습니다. 닷컴 버블 붕괴로 80% 폭락했던 2000년 이후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한 한 해로 기록되었습니다.

     

    아마존 시가총액은 연초 1조 7,000억 달러에서 현재 8430억달러로 쪼그라들었고, 지난달엔 시가총액 1조달러 클럽에서도 제외되었습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다른 기술주들과 마찬가지로 인플레이션 고공행진 및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가파른 기준금리 인상 등 거시 경제환경 악화가 아마존 주가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 되었습니다.

     

    이에 아마존은 경기 침체에 대비하여 비용 절감에 나서고 있는데, 채용을 중단하고 지난달 1만명 정리 해고를 하는 한편, 내년에도 추가 감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마존 실적

    아마존 주가 전망

    아마존은 캐시카우(현금창출원) 역할을 했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 부문인 아마존웹서비스(AWS)마저 경쟁 심화 등으로 실적이 둔화하고, 내년 경기침체 우려까지 불거지면서 시장 전문가들은 아마존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기 시작했습니다.

     

    에버코어ISI의 마크 마헤니 애널리스트는 지난 18일 메모에서 아마존의 내년 소매 매출 성장 전망치를 10%에서 6%로, AWS 매출성장 전망치를 26%에서 20%로 각각 하향 조정했습니다.

     

    아마존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증가 추세이지만 당기순이익은 올해 적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일봉 차트)

    아마존 주가 전망

    아마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 중순 단기 고점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 가면서 주가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 장 마감을 앞둔 며칠 전, 연중 최저점을 기록하면서 최악의 2022년 한 해를 장식하기도 했습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현재 아마존 주가는 단기 뿐만 아니라 중장기 하락 추세이고, 단기적으로는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 보다는 단기 추가 하락에 비중이 더 쏠릴 수 있습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주봉 차트)

    아마존 주가 전망

    아마존 주가 주봉차트상 올 여름 한 차례 반등이 나오기도 했지만 계속된 하락 추세로 주가가 내려왔고, 최근에는 4주 연속 주가가 내려오면서 코로나로 인해 증시가 하락했던 2020년 3월 저점과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주봉차트상 아랫꼬리를 달고 있기는 하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는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상대적으로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입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2020년 3월 저점을 깨버린다면 실망 매물도 나올 수 있는 만큼 단기적으로는 아마존 주가 전망이 그리 밝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에는 온라인 수요가 급증하면서 아마존 주가도 급등했지만, 소비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하면서 매출이 둔화해 주가에 악영향이 이어졌고, 이러한 행보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