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오아시스 마켓 상장 정보(feat. 관련주)

by 주소남 2023. 1.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커머스 업체 오아시스 마켓이 상장 절차를 밟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아시스 마켓 상장

    오아시스 마켓은 어떤 기업이고, IPO 일정과 오아시스 마켓 상장 관련주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아시스 마켓은 어떤 기업?

     

    오아시스 마켓은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 '오아시스마켓'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신선식품을 빠르게 전달하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오아시스 마켓 상장

    생산자 직거래 방식의 상품 소싱 프로세스 및 당사 자체 물류 소프트웨어 기술 '오아시스루트'를 통하여 비용 효율화를 극대화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양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아시스 마켓은 2018년 5월 오아시스마켓 플랫폼 런칭 이후, 당해인 2018년 연간 매출액 1천억 원을 달성했으며, 이듬해인 2019년에는 온라인 회원 수 20만 명을 돌파 하는 등 높은 성장성을 보였습니다.

    오아시스 마켓 상장

    또한 오아시스 마켓의 회원 수는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약 1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아시스 마켓 증권신고서 제출

    오아시스 마켓 상장

    오아시스 마켓은 1월 12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오아시스의 희망 공모가 밴드는 30,500 ~ 39,500원으로 최대 1조 2,535억원의 기업 가치가 예상됩니다.

    오아시스 마켓 상장

    오아시스는 국내 이커머스 업체 중 유일하게 흑자경영을 해온 업체로 컬리, 쿠팡 등 경쟁사들과 비교해 안정적인 수익구조가 장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오아시스 마켓 상장

    오아시스마켓은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공동대표 주관회사로 선정하여 IPO 절차를 밟습니다.

     

    오아시스 마켓 공모주 청약 일정

    오아시스 마켓 상장

    오아시스 마켓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2월 7일부터 8일까지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하고, 2월 14일부터 15일까지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이후 2월 17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완료되고, 오아시스 마켓 상장일은 현재 미정입니다.

     

    오아시스 마켓 실적

    오아시스 마켓 상장

    오아시스 마켓 증권신고서에 기재된 실적 부분을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약 3,118억원의 매출과 77억원의 영업이익, 3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오아시스는 이미 2015년부터 단 한차례도 적자를 낸 적이 없는데, 2021년 영업이익은 5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하기는 했지만, 매출을 큰 폭으로 확대하면서도 흑자를 유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오아시스 마켓은 상장을 통해 확보할 수 있는 자금은 1597억~2068억원으로, 향후 시설과 M&A(인수합병)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오아시스 마켓 상장 관련주

    오아시스 마켓 상장

    오아시스 마켓 상장 관련주로는 지분을 가지고 있는 지어소프트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오아시스 마켓 상장

    실제로 어제 오아시스 마켓이 상장한다는 소식에 지어소프트 주가는 장 중 +10% 이상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 오아시스 마켓 상장 관련주는 태경케미컬과 헥토파이넨, 흥국에프엔비 등이 있는데 오아시스 상장 관련주는 추후 별도 포스팅을 통해 상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3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주라이트메탈을 포함한 2023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하반기 IPO 시장은 극도로 침체되었습

    kakao777.tistory.com

     

     

    1월 2주 주간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2023년도 벌써 빠르게 한 주가 지나가고 2주차에 접어듭니다. 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1월 2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1월 2주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