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AI챗봇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1.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AI챗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AI챗봇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은 장은 아닙니다.

    AI챗봇 관련주AI챗봇 관련주

    주말과 마틴루터킹데이 등으로 인해 3일간의 휴장을 끝낸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실적에 따라 골드만삭스와 모건스탠리 주가가 엇갈린 모습을 보였고, 테슬라는 7% 이상 상승 했습니다.

    AI챗봇 관련주

    특히 골드만삭스는 투자은행과 자산관리 부문 부진으로 실적 압박을 받았고, 10년 만에 최악의 실적 부진을 기록하면서 불안감이 커졌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14%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14% 상승, S&P500지수는 -0.20% 하락 마감했습니다.

    AI챗봇 관련주

    오늘 국내 증시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AI챗봇 관련주를 비롯하여 리오프닝 관련주와 메타버스 관련주 등 입니다.

     

    KT가 챗GPT와 유사한 수준의 대화형 AI 서비스를 상반기에 출시한다는 계획으로 셀바스AI, 브리지텍, 마인즈랩 등 AI챗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유나이티드항공 실적 호조 및 항공 수요 회복 기대감과 국내 실내 마스크 해제(1월30일) 등으로 인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등 저가항공 관련주를 비롯하여 리오프닝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미국 로블록스 급등 영향으로 인해 셀바스AI, 이랜텍, 자이언트스텝, 맥스트, 아진엑스텍 등 메타버스 관련주도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AI챗봇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이지케어텍과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드래곤플라이, 엔씨소프트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이지케어텍은 카카오헬스케어 대상 98.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급등하고 있고, 엔씨소프트는 Throne & Liberty(TL)과 모바일 게임 4종 블레이드앤소울S, 프로젝트G, 프로젝트R, Puzzup을 출시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AI챗봇 관련주

    오늘 현재까지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려운 장이 요며칠 이어지고 있긴 하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LG에너지솔루션 주가 테슬라 악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373220) 주가가 테슬라 주문 축소 악재에 전일 대비 -4.68% 급락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전체적으로 시장이

    kakao777.tistory.com

     

     

    국내 가장 싼 주식 순위 Top100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앞선 국내 가장 비싼 주식 순위 포스팅과 반대로 국내 가장 싼 주식 순위 Top10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가장 비싼 주식

    kakao777.tistory.com

     

     

    탄소중립 관련주 총정리 2023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3년 탄소중립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탄소중립 관련주나 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