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2일 오늘의증시현황(갤럭시S23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2.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갤럭시S23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반등 추세를 이어나가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와 함께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시장에 경고를 보내 듯 "일부 전략가들이 올해 금리인하를 기대하고 있지만 그럴 일은 없을 것"이라며 단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어진 채권시장 위기재방 가능성에 대해 "더 이상 걱정하지 않는다"며 경기전망에 대해 "다소 억제된 속도이기는 하지만 올해 (기존 예상되던 경기침체와는 반대로) 성장 가능성에도 대비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미국 경기가 기존 우려되던 침체 일변도에서 벗어나 빠른 회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연준 의장이 암시하자 증시는 반등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2%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무려 +2.00% 급등했으며, S&P500지수는 +1.05%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갤럭시S23 관련주를 비롯하여 메타버스 관련주와 가상화폐 관련주 등 입니다.

     

    갤럭시 S23 언팩 행사 개최 속 삼성 부품주 실적 회복 기대감 등에 신화콘텍, 장원테크, 나무가, 노블엠앤비, 해성옵틱스 등 갤럭시 부품주, 갤럭시S23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성전자가 퀄컴, 구글과 XR 협업 사실을 공개하면서 웨이버스, 디어유, 코세스, 맥스트, 에스코넥, 엔피, 뉴프렉스 등 메타버스 관련주도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파월 Fed 의장 비둘기파적 발언 속 비트코인 가격 상승 등에 갤럭시아머니트리, 우리기술투자, 인바이오젠, 비덴트 등 가상화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kakao777.tistory.com

    오늘 시장에서는 피에스엠씨와 클리노믹스, 갤럭시아머니트리, 효성첨단소재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피에스엠씨는 HLB 그룹에 피인수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클리노믹스는 암 탐지용 액체생검 자동화 기기 발표 속 급등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에 비해 밀리면서 지수 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오히려 회복해 갭을 띄운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월의 경기회복 가능성 시사와 함께 증시가 반등 장세를 보이고 있으니, 힘 내서 그동안 못 냈던 수익들 내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챗gpt 관련주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챗gpt란? 챗pgt란 테슬라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가 세운

    kakao777.tistory.com

     

     

    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아시스를 포함한 2023년 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하반기 IPO 시장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