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메쎄이상 상장일 전망은?

by 주소남 2023. 2.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17일은 전시 전문회사 메쎄이상이 에스케이증권7호스팩(408920)과 합병 상장하는 상장일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메쎄이상 상장일

    에스케이증권7호스팩과 합병 상장하는 메쎄이상은 어떤 기업이고, 상장일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쎄이상(408920)은 어떤 기업?

     

    메쎄이상은 전시 전문회사로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기업 최초로 코스닥 상장에 상장하는 기업입니다.

    메쎄이상 상장일
    <출처 : 메쎄이상 홈페이지>

    B2B 전자상거래회사 이상네트웍스가 지난 2010년 설립한 전시 전문회사로 2007년 국내 최대 건축, 인테리어전시회인 ‘경향하우징페어’를 인수한 이상네트웍스는 2010년 전시 부문만 떼어내 메쎄이상을 설립했습니다.

    메쎄이상 상장일
    <출처 : 메쎄이상 홈페이지>

    전시회를 통해 오프라인 공간에서 기업들과 바이어에게 각각 최적의 파트너를 연결시켜주고, 산업전반에 트렌드를 선도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관련 업계에 전파하는 전시 주최사입니다.

    메쎄이상 상장일
    <출처 : 메쎄이상 홈페이지>

    링크온비즈, 쭈쭈쭈앱, 코베몰 등의O2O 플랫폼을 통해 전시회가 열리는 특정한 장소와 시간을 벗어나 온라인 상에서 지속적인 거래와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메쎄이상 상장 : 에스케이증권7호스팩 합병 상장

    메쎄이상 상장일

    현재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에스케이증권7호스팩(408920)은 지난해 여름 SPAC 합병 예비심사청구대상으로 거래정지 후 12월, 메쎄이상과 합병을 공식화했습니다.

    메쎄이상 상장일

    2월 15일까지 에스케이증권7호스팩(408920)으로 거래되던 종목이 메쎄이상과 합병 이후 메쎄이상(408920)으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된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메쎄이상 상장일

    에스케이증권7호스팩은 어제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가 기존 에이씨피씨에서 이상네트웍스 외 23명으로 바뀐다고 공시했습니다.(정정공시 기준)

     

    메쎄이상 상장일 주가는?

    메쎄이상 상장일

    오늘부터 종목명이 에스케이증권7호스팩에서 메쎄이상으로 변경되고, 합병 등을 통한 주식 수가 추가됩니다.

     

    단순 메쎄이상 주가 일봉차트상으로는 최근 반등추세가 나타나고 있고, 추세 저항선도 뚫었으며, 위의 매물 저항만 조금 더 소화한다면 반등 추세가 이어질 수 있는 차트입니다.

    다만, 스팩합병 상장주의 경우 대체적으로 상장일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메쎄이상 상장일 주가 하락에도 반드시 대응책을 세워놔야 합니다.

     

    최근 IPO 시장 훈풍으로 인해 인수합병을 통해 상장하는 기업들도 상장일 주가가 하락하지 않는 경우도 앞서 있었기 때문에, 메쎄이상 상장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길 바래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AI반도체 관련주 태성 주가 전망

    AI반도체 관련주로 태성(323280) 주가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이번 시간에는 태성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왜 AI반도체 관련주로 주목 받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kakao777.tistory.com

     

     

    SK7호스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3월 7일은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SK7호스팩(40892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SK7호스팩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