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삼성로봇 관련주 ↑(3월16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3. 16.

목차

    삼성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삼성로봇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은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소폭 상승하는 가운데, 상승 종목 숫자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삼성로봇 관련주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기관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피지수는 하락 전환하는 등 증시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삼성로봇 관련주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뉴욕증시는 15일(현지시간) 유럽계 은행 크레디트스위스(CS)의 재무적 위기 상황이 불거지면서 다우존스지수(DJIA)가 장중 최대 600p 하락하는 등 혼란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럽증시는 큰 폭으로 하락하는 등 해외증시 흐름이 좋지 못했고, 이러한 영향이 국내 증시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삼성로봇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테마는 삼성로봇 관련주와 반도체 관련주, 디지털화폐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성전자의레인보우로보틱스 추가 지분 투자 소식 속 로봇 산업 기대감 확산 등에 영화금속, 부산산업, 삼보산업, 동방선기, 덕신하우징 등 삼성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가 용인 투자결정 파운드리, 소부장 경쟁력 강화 긍정적 분석 등에 레인보우로보틱스, 엠로, 뷰노, 스맥, 큐렉소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은행이 디지털 화폐 'CBDC' 발행 관련 법안 발의 소식에 로지시스, 케이씨티, 푸른기술, 한네트 등 디지털화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네이버가 디지털화폐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과 함께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디지털화폐 관

    kakao777.tistory.com

    삼성로봇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은 레이크머티리얼즈와 레인보우로보틱스, 엘컴텍, 삼성제약 등 입니다.

     

    이 중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올해 호실적 전망 및 자회사 레이크테크놀로지, 전고체 핵심 원료 황화리튬(Li2S) 개발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고, 엘컴텍은 금 가격이 상승하면서 금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로봇 관련주삼성로봇 관련주

    장 초반 불안한 모습보다는 지수가 올라오면서 지수차트상 모두 양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 단기 하락추세가 상승추세로 전환되는 모습은 아닙니다.

     

    해외증시 불안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많이 흔들리고 있는 장이기 때문에, 이런 장일수록 조금 더 유연한 대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16일 오늘의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16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3월16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5MB
    3월16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안전자산)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금(Gold)과 관련된 주식이나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국

    kakao777.tistory.com

     

     

    엑스게이트 상장일 어떤 기업?

    3월 16일은 코스닥 시장에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엑스게이트(3873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엑스게이트는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과 합병 후 스팩 소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