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K바이오주 ↑(3월17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3. 17.

목차

    K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K바이오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약세를 뒤로하고 비교적 강하게 반등하고 있습니다.

    K바이오주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지수는 +0.7%대, 코스닥지수는 +1.8%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지방은행 퍼스트리퍼블릭(티커 : FRC)을 구제하기 위해 민간 대형은행들이 300억 달러의 금융을 지원하기로 하면서 뉴욕증시가 하락세에서 급반등했습니다.

    K바이오주

    장초반에는 크레디트스위스의 위기가 꺼져가던 미국 지방은행들의 연쇄 파산위기를 부추기면서 경계심리가 작동하면서 은행주가 급락했지만 지방은행을 인수하기 위해 대형은행인 JP모간체이스와 모건스탠리 등이 인수협상에 나선 것으로 알려지면서 급반등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17%, 나스닥지수는 +2.48%, S&P500지수는 +1.76% 상승 마감했습니다.

    K바이오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테마는 K바이오주와 지능형 로봇 관련주, AI챗봇 관련주 등 입니다.

     

    ‘K-바이오, 의료기기’가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대규모 투자 유치를 받고 중동 진출을 본격화 한다는 소식에 아스타, 이오플로우, 셀트리온제약, 알테오젠, 일동제약 등 K바이오주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대기업 로봇사업 강화 소식에 로보스타, 로보티즈, 레인보우로보틱스, 유진로봇, 핀텔, 에브리봇, 휴림로봇, 로보로보 등 로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의 '사무용 소프트웨어' 생성 AI 탑재 소식에 이수페타시스, 바이브컴퍼니, 솔트룩스, 브리지텍, 비트나인, 폴라리스오피스 등 AI챗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K바이오주

    오늘 시장에서 인탑스와 조광ILI, 레고켐바이오, KR모터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탑스는 삼성전자 웨어러블 로봇 양산 준비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레고켐바이오는 Trop-2 ADC 파이프라인 'LCB84', 경쟁약물 대비 다양한 암종에서 효과적 예상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K바이오주K바이오주

    지수가 더 무너졌으면 조금 위험했을 자리인데, 다행히 현재까지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K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17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17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3월17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6MB
    3월17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안타스팩12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3월 17일은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유안타스팩12호(44615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유안타스팩12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kakao777.tistory.com

     

     

    신풍제약 비자금 악재 지지라인은?

    신풍제약(019170) 주가가 비자금 악재로 인해 강한 약세를 보였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신풍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비자금 악재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

    kakao777.tistory.com

     

     

    삼성로봇 관련주 ↑(3월16일 증시현황)

    삼성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국내 주식시장은 코스피와 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