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주가 반등할까

by 주소남 2023. 3.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은행주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FRC) 주가가 급락 이후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는 어떤 기업이고, 과연 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FRC)는 어떤 기업?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The Bank)는 시중은행 및 신탁회사입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출처 :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홈페이지>

    이 은행은 미국이 선별된 대도시 지역의 고객들에게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와 프라이빗 비즈니스 뱅킹, 부동산 대출과 신탁 및 양육 서비스를 포함한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커머셜뱅킹 부문의 주요 사업활동은 예금을 모으고, 대출을 시작, 관리하며, 투자증권에 투자하는 일이고, 상업 은행과 자산관리 두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출처 :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홈페이지>

    Wealth Management 부문의 주요 사업 활동으로는 개인과 기관을 위한 투자를 관리하는 FRIM(First Republic Investment Management, Inc.)의 투자 관리 활동, 제3자 제공업체를 통한 머니마켓 뮤추얼 펀드 활동, 제1공화국 증권사의 중개 활동 등이 있습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은행주 급락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미국 SVB 파산 사태로 인해 미국 은행주의 급락이 최근 가장 큰 화두였습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도 은행주로 이러한 은행주 폭락 사태에서 자유롭지 못했는데, 폭락 전 110달러 선에서 거래되던 퍼스트 리퍼블릭뱅크 주가는 현재 13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무려 90% 가까운 주가 하락률을 기록할 만큼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의 주가 폭락세는 강했습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의 주가 하락율이 큰 것은 제2의 SVB로 인식되기 때문입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는 유동성 위기에 처해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SVB 파산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고, 다행히 최근 퍼스트시티즌스가 SVB를 인수하면서 어느 정도 주가 하락은 진정된 상황입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주가 전망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그럼에도 불구하고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주가 전망은 암울합니다.

     

    은행주들의 하락이 진정되고, 비교적 건전성이 높은 은행주들은 주가 낙폭을 대부분 만회한 종목도 있지만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주가는 그러지 못하고 있습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여전히 폭락 전 대비 거의 10분의 1토막 주가가 나 있는 상황에서 기술적으로도 현재 주가 위로 100% 정도 상승해야 기술적인 저항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하기 때문에 시장 상황에 따라 조그만 모멘텀에도 주가가 반응해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기술적으로 좋지는 못합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퍼스트 리퍼블릭 뱅크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퍼스트리퍼블릭 은행은 미국 대형은행들이 유동성 공급에 나섰지만 주가가 90% 넘게 폭락하는 등 파산 위기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미국 지방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회복되지 않으면서 예금 인출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리스크가 굉장히 큰 자리입니다.

     

    물론, 유동성 위기가 해결된다면 퍼스트리퍼블릭 뱅크 주가는 현재 주가 대비 100% 이상 충분히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있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크다는 점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vb 파산 주식시장 영향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vb 파산 영향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도미노처럼 무너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팽배해지는 주말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kakao777.tistory.com

     

     

    미국 은행주 근황(feat. svb 파산사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vb 파산사태로 인해 미국 은행주 근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난리난 미국 은행주 근황(feat. svb 파산사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