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폭락 시작일까

by 주소남 2023. 4. 21.

목차

    이브이첨단소재 주가가 위험 구간에 들어섰습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테마로 가장 큰 열풍을 몰고 온 종목 중 하나인데,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변동과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게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이브이첨단소재(131400)는 어떤 기업?

     

    이브이첨단소재는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의 자회사로 리튬이차전지의 주원료인 전해액 소재(원재료)와 LCD 패널 공정 재료로 사용되는 에천트 소재(원재료)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자화학소재 전문 기업입니다.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주력 품목은 리튬이온전지 및 리튬이온폴리머 전지로 IT분야(테블릿,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전기자동차, 전력저장장치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미친 상승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이브이첨단소재는 2023년 4월 기록적인 주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에코프로를 비롯하여 올해 2차전지 관련주와 전고체 관련주, 리튬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는데, 이브이첨단재는 앞선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리튬플러스에 전략적 투자사이고, 리튬 이차전지 주원료인 전해액 소재를 생산하기 때문에 관련 테마를 탔습니다.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이브이첨단소재는 3월말 2125원에 불과했던 주가가 4월, 최고 736.71% 상승한 17,780원까지 상승하는 등 기록적인 주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전체적인 이차전지 관련주 조정과 함께 테슬라의 실적 부진으로 인한 테슬라 주가 급락으로 인해 이브이첨단소재를 비롯한 2차전지 관련주들이 강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전망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주가 상승 추세가 이어졌고, 어제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실, 이보다 하루 앞선 지난 수요일, 거래량이 실리면서 윗꼬리가 달린 장대 음봉이 나왔기 때문에, 이후 어느 정도 주가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 위치였습니다.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여기에 테슬라의 1분기 실적 부진과 함께 주가가 급락했고,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으로 외국인투자자들까지 매도세에 동참하면서 전체적으로 시장도 흔들렸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아래에 남아 있는 2차 추세선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이 가능한데, 이 추세선은 월요일 8,050원 부근까지 올라올 것으로 보입니다.

     

    즉, 월요일 이 부근 지지 및 이탈 여부가 중요하고, 이 부근에서 흔들릴 때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그 아래에 있는 매물대 하단인 7,58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7,580원 부근 이탈은 위험합니다.

     

    이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탈할 경우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다음주 이 부근 지지 및 이탈 여부가 중요합니다.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고점 대비 주가가 50% 이상 하락하긴 했지만 워낙 주가가 폭등했던 터라 이브이첨단소재 주가는 현재 대응하기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리스크가 큰 만큼 변동폭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고, 정확히만 대응한다면 큰 수익을 볼 수 있는 종목이지만 하락시에는 그에 상응하는 리스크가 따르는 만큼 위험 구간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곡물 관련주 ↑(4월 21일 증시현황)

    곡물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 약세에 이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