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두산밥캣 주가 고점은 어디?

by 주소남 2023. 4. 27.

목차

    두산밥캣 주가가 1분기 호실적 발표 이후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산밥캣은 어떤 기업이고, 주가 고점은 어디일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밥캣 주가

    두산밥캣(241560)은 어떤 기업?

     

    두산밥캣은 두산에너빌리티의 자회사로 타회사의 주식 취득을 통해 실질적인 지배권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두산밥캣 홈페이지
    <출처 : 두산밥캣 홈페이지>

    건설과 농업, 조경용 소형장비(Compact Equipment), 이동식 전기 및 공압 생산장비(Portable Power), 지게차(산업차량)의 생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두산밥캣 시가총액

    두산밥캣 시가총액

    두산밥캣 시가총액은 4월 27일 종가 기준, 5조 1,328억원입니다.

     

    두산밥캣 실적발표

    두산밥캣 실적

    두산밥캣은 4월 26일 1분기 잠정실적 발표를 했습니다.

     

    올해 1분기 두산밥캣의 매출은 약 2조 4,051억원 가량으로 전기 대비 +0.9% 상승했고, 전년 동기 대비 +46.6% 증가했습니다.

     

    또한 두산밥캣 영업이익은 3,697억원으로 전기 대비 +47.4%, 전년 동기 대비 +90.2% 증가한 수치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면서 오늘 강한 주가 상승력의 모멘텀이 되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두산밥캣 주가 전망

    두산밥캣 주가 일봉차트

    두산밥캣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현재 주가 위아래로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입니다.

     

    즉, 주가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자리로, 오늘 상승도 비교적 적은 거래량으로 주가가 급등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1분기 호실적 발표라는 모멘텀이 있긴 했지만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자리다보니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나왔는데, 하락 조정이 나올 경우 갭을 메꾸러 내려갈 가능성도 분명 존재합니다.

     

    워낙 단기 상승 추세가 좋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지만 하락할 경우 최근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두산밥캣 주식 주봉차트

    두산밥캣 주식 주봉차트상 오늘 주가 상승으로 인해 전고점이었던 59,400원까지 약 14% 가량 남았습니다.

     

    다만 당시에도 이를 터치 후 주가가 장기간 하락한 흔적이 있기 때문에 심리적인 저항선이 존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당시와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고, 지난해 실적 성장세와 올해 실적 성장세 등으로 미루어 보아 단순 기업가치 상으로는 충분히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두산밥캣 매매현황

    단, 최근 전체적인 시장 조정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장 하락에 따른 조정 분은 생각해서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밥캣 주가 기술적으로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43,50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 사실 이를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자리잡고 있어,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두산밥캣 일봉차트상 올라오는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하락 파동이 강하게 한 차례 나왔을 때, 추가진입해 중장기 대응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건설기계 관련주 ↑(4월 27일 증시현황)

    건설기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지수가 반등

    kakao777.tistory.com

     

     

    두산밥캣(241560) 오버행 해소될까

    두산밥캣(241560)은 지주회사로 연결실체 기준으로 건설기계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북미나 오세아니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지역 내에 종속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