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화장품 관련주 ↑(5월10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10.

목차

    화장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화장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외국인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투자자가 양시장 순매도세를 보이면서 시장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의 연방부채한도 협상이 난항을 겪으면서 증시에 압박감을 주기 시작했고,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늘 오후 9시 30분 있을 미국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7%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63%, S&P500지수는 -0.46% 하락 마감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화장품 관련주를 비롯하여 자동차 관련주, 에너지, 식량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식약처가 국내 화장품 기업 중국 수출 지원을 한다는 소식과 중소 화장품 제조업체 코스메카코리아 등의 1분기 호실적 등에 현대바이오랜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터, 코스메카코리아, 잉글우드랩, 오가닉티코스메틱, 코리아나, 한국화장품제조, 에이블씨엔씨 등 화장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현대차그룹이 울산 전기차 공장 2조원 투자 모멘텀 및 주요 완성차 업체 실적 성장 기대감 등에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등의 자동차 대표주와 자동차와 관련된 핀텔, SJM홀딩스 등 자동차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전승절 맞아 첫 전쟁 규정 소식 등에 대성에너지, 대성홀딩스, 지에스이, 중국에너비스, 삼천리 등 에너지 관련주와 한일사료, 대주산업, 고려산업, 카프로, 대동, 디딤이앤에프 등 식량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은 식량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빗장을 걸어 잠그면서 식량 네트워크도 붕괴될 수

    kakao777.tistory.com

    5월10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코스메카코리아와 잉글우드랩, 까스텔바작, 애경케미칼 등 입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애경케미칼은 중국 CATL 나트륨 배터리 공개 소식 속 나트륨 이차전지용 음극소재 생산 사실 부각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 동력을 잃어버린 가운데, 미국의 4월 소비자물가지수 발표를 앞두고 눈치보기 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그렇게 나쁜 장은 아닙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10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10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5월10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8MB
    5월10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모니터랩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5월 19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 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보안(SECaaS) 플랫폼 업체 모니터랩(4344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대한제당 주가 설탕 대장주 움직일줄은

    대한제당 주가가 설탕 대장주로 움직이면서 최근 주식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대한제당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설탕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최근 설탕 가격 급등과 관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