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PCB관련주 ↑(5월25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25.

목차

    PCB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 상승 출발했지만, 중국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점차 하락해 현재는 하락 전환했습니다.

    매매현황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지 못합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국가부채한도 협상 지연이 채무불이행 가능성을 키우면서 증시를 압박해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정치권의 협상이 6월 1일로 예고된 채무불이행 시한을 7일 앞두고도 타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77%, 나스닥지수는 -0.61%, S&P500지수는 -0.73% 하락 마감했습니다.

     

    PCB 관련주 ↑

    PCB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PCB 관련주를 비롯하여 엔비디아 관련주로 반도체 관련주와 챗봇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PCB 기판 산업 업황 저점 통과 임박 분석 등에 이수페타시스, 티엘비, 심텍, 대덕전자, 코리아써키트 등 PCB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실적 서프라이즈 등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에이디칩스, 라닉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한미반도체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챗GPT 최대 수혜주로 그래픽 카드 업체 엔비디아가 주목 받으면서, 엔비디와 관련된 국내 주식들인 엔비디아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

    kakao777.tistory.com

    또한 엔비디아 실적 서프라이즈 등에 이수페타시스, 코난테크놀로지, 엑셈, 인포뱅크, 솔트룩스, 플리토 등 AI챗봇 관련주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5월 25일 특징주

    5월 25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에스비비테크와 딥노이드, 세코닉스, 이수페타시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에스비비테크는 감속기 생산 CAPA 증대 등을 목적으로 최대주주 등 대상 300억원 규모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에 상승하고 있고, 이수페타시스는 중장기 성장 기대감 및 주요 고객사 엔비디아 호실적 발표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장 초반 대비 지수가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양지수 모두 쌍봉우리에서 저항이 걸리는 모습입니다.

     

    중국 증시의 하락과 함께 해외 증시 불안이 여전한 가운데, 최근 반등세를 이어오던 우리나라 증시도 잠시 제동이 걸린 모습입니다.

     

    이번 하락으로 인해 단기간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는 언제든 있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5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25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25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5월25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5MB
    5월25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팩웨스트 뱅코프 주가 10달러 돌파할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팩웨스트 뱅코프

    stockchild.com

     

     

    상신브레이크 주가 스타플러스 에너지 모멘텀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상신브레이크 주가가 스타플러스 에너지 모멘텀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stockchild.com

     

     

    macd 오실레이터 보는법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MACD Oscillator는 MACD 지표를 보기 쉽게 막대화하여 표현한 주식 보조지표인데요. MACD 지표가 무엇이고, MACD 오실레이터 보는법과 설정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