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7일 오늘의 정오 증시체크(대북경협주, 철도관련주 좋네요)

by 주소남 2018. 3. 7.

목차

     

    안녕하십니까 3월 7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이는 조금 좋지 않은 장인 와중에 남북경협주 및 철도관련주, 전선관련주 등이 대북 특사 성과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하루입니다.

     

    전날 해외 증시는 무역전쟁과 한반도 긴장 완화에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우산업과 나스닥 그리고 S&P 500 지수 모두 소폭 상승했으며 유럽 증시도 무역전쟁 우려 완화에 대부분 약한 상승을 보였던 차였습니다.

     

    이로 인해 오늘 우리나라 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조금 실속 없는 장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테마를 타는 특징주 외에는 상승 흐름이 제한적으로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기준 코스피 시장은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76종목, 보합 85종목, 하락 523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고 지수는 보합권 근처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하락 종목이 더 많지만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시가총액이 높은 셀트리온 등이 선방하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지수는 크게 하락하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의약품 업종이 좋지 못합니다. 삼일제약이 어제 상한가에 이어서 오늘도 21% 정도 홀로 급등하고 있기는 하지만 대장주 셀트리온이 9%대 급락을 보이고 있고 이로 인해 대부분의 의약품 업종 들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을 포함하여 종근당, 동성제약, JW생명과학, 보령제약, 환인제약, 부광약품, 제일약품, 신풍제약, 일성신약, 파미셀, 일동제약, 한올바이오파마, 유한양행, 녹십자, 유유제약, 삼성제약 등이 1~2%대 하락 흐름을 보이면서 전체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반대로 전기전자 업종은 좋습니다. 대북 관련주는 보통 개성공단 관련주와 전력, 비료 관련주들이 뛰는데, 전력 관련주들이 오늘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선도전기가 2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대원전선과 광명전기, 대원전선우 등이 10%대 급등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삼성전자 우선주 그리고 LG전자 등의 대형주도 상승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코스피에서 업종 지수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은 오늘 전체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간 기준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53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723 종목으로 집계되고 있는데 하락 종목이 더 많은 하락장입니다. 지수도 현재 0.77% 정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에서는 유통업종 지수가 좋지 못합니다. 유통 중 특히 바이오나 헬스케어 업종이 좋지 못한데, 셀트리온헬스케어가 11%대 급락을 보이고 있고 뒤이어 팜스웰바이오, 녹원씨아이, 넥스트BT, 포스링크, 아이즈비전, 소프트센우, 대한과학, 영인프런티어, 원익큐브 등이 동반 하락세를 보이면서 업종 지수가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뚜렷한 상승을 보이는 업종은 금속 업종이 될 것 같습니다. 남북테마로 오르기는 하지만 제룡산업과 대동스틸이 20%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이 중 제룡산업은 상한가 부근까지 거의 도달했습니다. 이 외에도 세명전기, 현진소재, 보성파워텍, 동양에스텍, 삼현철강, 동일철강 등이 좋은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 흐름은 좋지 못합니다. 하지만 대북관련주, 철도관련주, 대북 전선주 등이 테마군으로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양극화가 심한 하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포함된 대호에이엘이 일찍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최근 소개해드렸던 대북관련주들 및 테마주들 흐름이 굉장히 좋습니다.

     

     

    남북경협주에서는 재영솔루텍이 대장으로 나서는 모양새입니다. 현재 재영솔루텍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이 뒤를 제이에스티나와 신원, 인디에프, 좋은사람들, 현대엘리베이터, 에머슨퍼시픽, 조비, 경농, 현대건설, 삼부토건 등이 뒤따라가고 있습니다.

     

    전력설비주에서도 상한가가 나왔습니다. 제룡전기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제룡산업도 거의 상한가에 근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선도전기, 서전기전, 이화전기, 광명전기, 대원전선, 세명전기, 비츠로테크, LS, 비츠로시스 등이 상승 흐름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소개해드린 철도 관련주 리노스도 5%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소개해드린 대호에이엘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차트가 좋다 싶더니 여지없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외에도 푸른기술과 대아티아이, 중앙오션, 우원개발, 특수건설 등이 철도 관련주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긴장 국면이 완화되면서 남북한과 중국, 러시아 등을 연결하는 남북대륙철도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장은 좋지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매매한 종목들이 시세가 나오고 있고 관심 종목으로 보고 있는 종목들도 빨간 녀석들이 많기 때문에 하락장이 크게 와닿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남은 하루 모두 성공투자하는 하루 되시길 바라면서 3월 7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