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16일 오늘의 증시현황(삼성 봇핏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1. 16.

목차

    삼성 봇핏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지 못한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마틴 루터킹 데이 연휴로 인해 휴장한 가운데, 유럽증시는 대부분 보합권에서 시작했지만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가 대체로 하락한 것은 조기 금리인하에 대한 유럽중앙은행(ECB) 당국자의 경고로 유로존의 국채금리가 상승했기 때문으로 짐작되고 있습니다.

     

    방산주, 셰일가스 관련주, 삼성 봇핏 관련주 ↑

    삼성 봇핏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방산주를 비롯하여 셰일가스 관련주, 삼성 봇핏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북한 조평통, 금강산국제관광국 폐지 소식에 빅텍, 스페코, 에이스테크, 휴니드, 한일단조 등 방산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

    중동 지정학적 리스크 지속 등에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SH에너지화학, 한국석유 등 셰일가스 관련주, 에너지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셰일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자원개발 테마)

    셰일가스는 오랜 세월 동안 모래와 진흙이 쌓여 단단하게 굳은 탄화수소가 퇴적암(셰일) 층에 매장되어 있는 가스로, 퇴적물이 탄화물을 많이 함유하게 되면 석유나 천연가스 등이 포함된다고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 봇핏 기대감 부각 등에 인탑스, 에브리봇, 대동기어, 티로보틱스, 에스비비테크, 우림피티에스, 스맥 등 삼성 로봇 관련주가 삼성 봇핏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1월 16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SUN&L과 티웨이항공, 엘앤에프, DXVX 등 입니다.

     

    SUN&L은 자산재평가 실시 결정 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티웨이항공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합병에 따른 수혜 기대감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는 지난해 4분기 대규모 비용 반영 속 올해 수익성 부담 일부 경감 분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DXVX는 글로벌 기업들과 다양한 협력 관계 구축 협의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오전 장 한 때,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다행히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60일 이동평균선, 코스닥지수는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하는 모습인데, 과연 이 부근에서 본격적으로 반등이 일어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추가 하락이 이어져 이 부근을 이탈할 경우에는 다시 한 번 투자 심리가 위축되면서 지수 하락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여전히 보수적인 관점으로 대응이 필요한 장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월 1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40MB
    1월16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7MB
    1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20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3주 증시일정(우진엔텍 청약 등)

    우진엔텍 청약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3주(1.15-1.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3주차에는 우진엔텍 청약(화,수)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스튜디오삼익 등)

    스튜디오삼익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월 중순부터 예정되어 있는데, 스튜디오삼익을 시작으로 대신밸런스스팩17호,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