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엔비디아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2. 23.

목차

    엔비디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까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개인투자자들은 강한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중대형주들의 강세로 인해 지수 자체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깜짝 실적'을 거둔 엔비디아의 급등세에 성장주와 기술주 전반이 강세를 보이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엔비디아는 전날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16% 넘게 뛰면서 성장주와 기술주 전반의 투자심리를 일깨웠고, 이로 인해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18%, 나스닥지수는 +2.96%, S&P500지수는 +2.11%,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4.97% 상승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 관련주, 바이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

    엔비디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엔비디아 관련주를 비롯하여 바이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엔비디아 호실적에 따른 주가 급등 영향 등에 MDS테크, 제이씨현시스템, 씨이랩, 이수페타시스, 아이크래프트 등 엔비디아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챗GPT 최대 수혜주로 그래픽 카드 업체 엔비디아가 주목 받으면서, 엔비디와 관련된 국내 주식들인 엔비디아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

    kakao777.tistory.com

    모더나 주가 급등, 노보 노디스크 지난해 4분기 제약계 최대 수익 창출사 등극, 알테오젠 MSD와 독점 계약 모멘텀 지속 등에 알테오젠, 삼천당제약, 에스티팜, 셀트리온제약, 유한양행, 오스코텍, 펩트론, 고바이오랩 등 바이오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주 ↑(8월 9일 증시현황)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8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

    kakao777.tistory.com

    스코넥, 메타 퀘스트 플랫폼 대상 MR게임 콘텐츠 개발 소식 등에 엔피, 맥스트, 롯데정보통신, 스코넥, 자이언트스텝 등 메타버스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또한 최근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일부 기업들이 정관에 초전도체 사업을 추진하면서 씨씨에스, 다보링크, 서남, 파워로직스, 신성델타테크 등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23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코셈과 이에이트, 고영, 다보링크, 알테오젠 등 입니다.

     

    코셈과 이에이트는 신규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고영은 의대 정원 확대 관련 뇌 수술용 의료 로봇 부각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셈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2월 23일은 주사전자현미경(SEM) 전문 업체인 코셈 상장일 입니다. 코셈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체크

    kakao777.tistory.com

     

     

    이에이트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2월 23일은 입자 방식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인 이에이트 상장일 입니다. 이에이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

    kakao777.tistory.com

    다보링크는 초전도체 관련 사업 추진 등에 급등하고 있고, 알테오젠은 머크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원천 기술(ALT-B4) 라이센스 변경계약 체결 모멘텀 지속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지수 자체는 상승하고 있지만, 코스피 지수의 경우 장 초반 대비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며칠째 중대형주들의 상승세로 인해 지수는 상승하지만 중소형주들이 따라가지 못하면서 체감은 상승이 아닌 하락장이 며칠간 이어지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이 대응하기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월 2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23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2월23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0MB
    2월23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0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월 4주 증시일정(FOMC 의사록 공개 등)

    FOMC 의사록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4주(2.19-2.2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4주차에는 FOM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