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21일 정오 증시체크(줄기세포 관련주, 제대혈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3.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는 민방위훈련을 다녀오느라 부득이하게 정오 증시체크를 하지 못한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련해서는 오후에 자세하게 포스팅 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어제 해외증시는 대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우지수는 0.47% 상승했고 나스닥 역시 0.27% 상승했으며 S&P 지수도 0.15% 상승하는 등 소폭 상승전환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이틀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 돌입했고 금리 인상을 결정할 것이라는 전망에도 불구하고 소폭 반등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유럽증시는 유로약세에 소폭 상승을 보였습니다. 주요 지수인 영국, 독일, 프랑스, 유로스톡스 지수들이 모두 상승세를 보였고 이로 인해 오늘 우리나라 증시를 비롯하여 아시아 증시도 현재까지는 지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제가 늘 이야기하는 영양가가 조금 부족한 장입니다. 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상황입니다. 오늘은 시장에서 줄기세포 관련주와 제대혈관련주 등이 상승하고 있고 이는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 정오 기준, 0.14% 상승한 2489.1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종목 없이 상승 383종목, 보합 65종목, 하락 437종목 등으로 지수는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하락 종목이 조금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운수장비 업종의 흐름이 가장 좋습니다. 평화산업이 26%대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KR모터스, 한국항공, 한화테크윈, 현대미포조선, 인팩, 현대중공업, 대우부품, 현대위아, 현대차, 세종공업, 만도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융업종도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대웅을 비롯하여 일진홀딩스, BNK금융지주, 동아쏘시오홀딩스, 아모레G, 한미사이언스, 아이엔지생명, 종근당홀딩스, 삼성생명, JB금융지주, 신한지주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특별히 나쁜 흐름을 보이는 업종을 꼽으라면 비금속광물 업종이 대체적으로 좋지 않지만 큰 하락은 아닙니다. 대체적으로 1~2%대의 하락을 보이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오늘 코스닥은 현재 0.09% 상승한 891.17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94종목, 보합 81종목, 하락 673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지수가 상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영양가가 높은 장은 아닙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음식료업종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대장주인 네이처셀이 급락하고 있고 이 외에도 케이씨피, 뉴트리바이오텍, 풍국주정, 현성바이탈, 한탑, 푸드웰, 엠에스씨, 체리부로, 매일유업 등이 동반 하락하며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제대혈 관련주와 줄기세포 관련주가 동반 테마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제약 업종도 덩달아 지수가 좋습니다.



     

    삼아제약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KPX생명과학, 메디포스트, 테라젠이텍스, 메타바이오메드, 오스코텍, 강스템바이오텍, 안국약품, 조아제약, 케어젠, 앱클론, 휴온스, 휴메딕스, 녹십자엠에스, 나이벡, 세운메디칼, 테고사이언스, 차바이오텍, 바디텍메드, 코아스템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와중에 지수도 보합까지 떨어지고 있네요. 부디 장 마감 때쯤은 꼭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끝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 테마를 보면 제대혈 관련주, 줄기세포 관련주가 휩쓸고 있습니다. 삼아제약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제대혈 관련주 대장인 세원셀론텍이 20%대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줄기세포 관련주인 파미셀도 상한가에 근접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오늘 영양가가 없는 지수만 소폭 상승하는 장인 가운데 오늘의 증시는 줄기세포와 제대혈 관련 테마주들이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대혈 관련주 중 오늘 상승 흐름을 보이는 종목들은 세원셀론텍을 비롯하여 메디포스트, 강스템바이오텍, 에이치엘비, 차바이오텍, 녹십자랩셀 등입니다.

     

    줄기세포 관련주 중 오늘 상승 흐름을 보이는 종목들은 대장주 파미셀을 비롯하여 세원셀론텍, 메디포스트, 조아제약, 바이온, 코아스템, 테고사이언스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까지는 지수가 빨갛게 올라오고 있는데, 장 마감때 까지 지수만이 아니라 개별 종목들이 상승 흐름이 계속해서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