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나이스정보통신(0368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삼성페이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삼성페이 관련주 나이스정보통신(036800) 입니다. 나이스정보통신은 밴(VAN) 사업과 PG(온라인지불결제서비스) 사업, 그에 따른 단말기 임대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온라인 결제를 할 때 나이스정보통신 팝업 창이 뜨는 것을 종종 보실 수 있으신데, 그러한 것들을 서비스 하는 기업입니다.

     

    2016년 7월 PG부문을 물적분할하여 독립적인 PG전문기업을 설립함으로써 온라인 지급결제 시장의 변화에 대한 능동적 대응력을 확보한 기업으로 오프라인 지급결제와의 시너지를 창출하여 O2O 지급결제 시장을 선도하는 사업자로 변화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스정보통신은 오랫동안 VAN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고 대형 고객사를 가장 많이 확보한 기업입니다. VAN은 물론 온라인 전자상거래 지불결제 서비스와 MTS 영역까지 확장, 오프라인에서 모바일결제 영역까지 확장되면서 삼성페이의 결제 통합 모듈을 구축해 왔습니다.



     

    이에 따라 강력한 가맹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앞으로 다양한 결제 플랫폼과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구축이 기대되어

    삼성페이 관련주

    로 테마를 타고 상승한 적이 있는 기업으로 주로 전자결제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나이스정보통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유통가능 주식수가 200만주 정도로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적은 유통주식수를 감안하더라도 지금은 일평균 거래량이 1만주 안팎으로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4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고 요즘 아랫꼬리를 달고 있기는 하지만 하락추세로 보이고, 236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 부담도 있어 우선 최소한 수급이 10만주 이상은 터져야 이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추진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224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나이스정보통신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전자결제 관련주

    나이스정보통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역배열 하락추세로 우하향하는 모습이 보이지만 지난해 말부터는 20000 초반 부근에서 큰 변동 없이 비교적 조용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22000 부근부터 25000 부근까지 매물 벽에 갇혀 있는 모습을 보이면서 우선 1차적으로 25000 부근을 돌파해야 주가에 추진력이 붙을 수 있고, 중장기적으로 시세가 터진다면 3350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볼 수 있어보이며, 이러한 모멘텀으로는 삼성페이 관련 소식이나 전자결제 관련 소식이 있어야 할 것 같은데, 비교적 테마도 현재로서는 크게 타는 종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지난해 연말쯤 가상화폐 관련 테마주로 전자결제 관련주들이 한바탕 주식시장에서 크게 회자된 적이 있었는데, 나이스정보통신은 이러한 테마에도 끼지 못했기 때문에 시장에서 소외된 것이 우선 주가 부진의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해도 어느 정도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부채비율이 다소 적정 수준을 벗어나기는 하지만 실적 성장성은 안정적이기 때문에 전저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해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혹은 매물대 하단인 21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아도 좋겠고, 전저점과 현재가 대비 7%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전저점인 2135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체크하시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