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4월 13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는 기분 좋은 상승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장 막판까지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지수도 상승하고 상승 종목도 하락종목에 비해 많아 비교적 상승 체감이 많이 되는 날입니다.

 

전날 뉴욕 증시는 상승했습니다. 시리아 공습을 둘러싼 지정학적 우려가 다소 완화되고 실적 시즌을 앞두고 은행 관련 기업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1.21%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1.0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83% 상승했습니다.

 

유럽 증시들도 대부분 좋았습니다. 급락했던 러시아 증시가 3.84% 급등했으며 그외 모든 유럽 증시가 상승한채 마감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핀란드, 폴란드 지수는 1% 이상 상승한채 마감했습니다.

 

이에 오늘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증시 흐름도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증시가 아주 약간 약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는 상승하고 있고, 흐름도 나쁘지 않습니다.



 


 

 

코스피 시장은 상승 종목과 하락 종목이 절반 정도로 나뉘지만 지수도 상승하고 이정도면 양호한 흐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스피는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간 12시 12분 기준 0.54% 상승한 2455.78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12종목, 보합 69종목, 하락 405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우리나라도 금융권 업종이 좋습니다. 은행주 우리은행을 포함하여 증권업종 종목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KTB투자증권이 7%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NH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골든브릿지증권, 한화투자증권, DB금융투자, 유안타증권, 교보증권,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 SK증권, 부국증권, 미래에셋대우 등의 종목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전자업종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지만 삼성전자가 1%대 상승, SK하이닉스도 1% 안쪽 상승을 보이고 있어 업종 지수는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대로 통신업종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좋지 못합니다. 대법원의 통신비 원가 공개 판결에 따라 이르면 이달 말에 원가 정보를 공개해야 하는 통신사들의 압박 부담이 커진 것에 따라 LG유플러스가 4%대, KT와 SK텔레콤은 2%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 한종목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컨버즈라는 종이목재 기업인데, 최근 36.92% 지분을 인수한 바이오웨이가 미국 암학회(AACR)에 참가하여 '분자표적 항암제 BW101, BW108 성분의 대한 전임상 약효를 주제로 발표하고, 제약업계 1위인 존슨앤존슨과 IR이 예정되어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 업종은 오늘 전체적으로 대부분 좋습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12시 20분 기준, 코스닥 지수는 0.97% 상승한 889.96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 추세가 지속된다면 다음주에는 재차 900선 위로 안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24종목, 보합 89종목, 하락 419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이 하락 종목에 비해 많은 전형적인 좋은 장입니다. 영양가 있는 장이라고 표현해야될 것 같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좋지 않은 업종이 거의 없을 정도로 모두 빨간 빛을 띄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출판매체 업종지수가 조금 좋지 못한데, 그 이유는 시가총액이 비교적 큰 카카오M이 6%대 하락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의 썸에이지나 지란지교시큐리티, 에프엔씨애드컬쳐, 드림시큐리티, 예림당 등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음식료 담배 업종은 요즘 네이처셀 덕분에 계속된 지수 상승을 보입니다. 음식료담배 업종 대장주인 네이처셀이 14%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아미코젠과 한탑, 엠에스씨, 풍국주정, 진바이오텍, 푸드웰, 현성바이탈, 한일사료, 케이씨피드, 매일유업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조정을 보이던 엔터주 및 오락주가 다시 살아나는 모습을 보입니다. 레드로버와 파라다이스, 제이웨이 등이 5% 안팎의 상승으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머슨퍼시픽, 화이브라더스, 에프엔씨엔터, 삼화네트웍스, JYP Ent., 스튜디오드래곤, 대원미디어, 에스엠, 초록뱀 등이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대체적으로 IT업종도 괜찮고 출판매체를 제외한 모든 업종업종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별 종목마다 편차는 있겠지만 오늘은 대체적으로 상승하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코스닥에서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제 관심종목이기도 한 줄기세포 관련주 셀루메드입니다.

 

 

셀루메드는 어제와 같은 이유로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셀루메드는 어제 골이식재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오늘까지 2연상입니다.

 


 

 

오늘의 테마는 당연 줄기세포 관련주입니다. 이미 줄기세포 관련주이자 이번주 제 관심 종목인 셀루메드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이 외에도 컨버즈, 세원, 코아스템, 셀바스헬스케어, 네이처셀, 메디프론 등이 같은 줄기세포 테마주로 엮여 상승 흐름이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장 흐름이 좋은 가운데, 줄기세포 관련 테마로 제약 및 바이오 업종이 오늘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한주의 마무리가 늘 이렇게 좋은 장이라면 항상 기분 좋은 주말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장 막판까지 어찌될지 모르지만 이러한 상승 추세 계속 유지되기를 바라면서 미리 이번 한주 고생 많으셨다는 얘기 드리고 싶습니다. 모두 한주간 수고하셨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다음주 증시체크 코너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