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요즘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 논란으로 한진 그룹이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조현아 땅콩 회항부터 오빠 조원태의 뺑소니 논란까지 대한민국 대표 갑질 기업으로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은 한숨이 이만 저만이 아닐겁니다.

 

조현민 전무는 이른바 물벼락 파문 등으로 인해 국민들의 질타를 받고 있고, 얼마전 귀국하여 현재는 대기발령 상황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조현민 음성파일까지 떠돌아다니며 이로 인해 곧 검찰 수사까지 받을 것이라는 논란에 요즘 대한항공 주가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대한항공만 그렇다면 다행이지만 대한한공은 한진그룹 소속으로 한진 그룹에서 코스피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는 총 네기업이고 우선주를 포함한다면 여섯종목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한진(002320), 한진칼(180640), 한진칼우(18064K), 한국공항(005430), 대한항공(003490), 대한항공우(003495) 등인데, 대부분 이렇게 오너 리스크가 퍼지게 되면 그룹 계열사들도 타격을 받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오늘은 이러한 그룹사별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미래에셋대우 HTS 카이로스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룹사별 주가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가장 위의 전체메뉴 → 주식 → 인포스탁섹터종목 → [0168]그룹사별 주가 로 진입합니다. 그렇게 되면 '그룹사별 주가' 라는 창이 뜨는데, 이 곳에서 그룹사별 주가를 장중에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그룹은 총 25개 그룹으로 그룹사 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 

 롯데

 KT

 대림

 OCI

 현대기아차

 GS

 두산

 미래에셋

 영풍

 SK

 한화

 한진

 금호아시아나

 KCC

 LG

 현대중공업

 CJ

 현대백화점

 하림

 POSCO

 신세계

 LS

 효성

 코오롱

 

삼성 관련 그룹사가 가장 많았지만 현대그룹이 현대기아차와 현대백화점, 현대중공업 등으로 나뉘어 있어 이를 합치면 현대 그룹이 가장 많이 상장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 때나 삼성중공업 대규모 유상증자 당시 삼성 계열사 주가를 보면 삼성 계열사 중에서도 지분이 연관되어 있는 기업들의 주가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 개별 움직임을 보이다가도 이러한 그룹사 내에 문제가 있을 경우 그룹사별 주가가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그룹사별로 주가를 확인해보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확인해보니 모든 관련 그룹사를 포함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만 대강적인 그룹사별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이고, 장중에 확인한다면 실시간 등락도 표시되기 때문에 만일 전체적으로 주가가 빠지거나 상승한다면 그룹사 내에 악재나 호재가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잘 체크해 놓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