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11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영양가 좋은 상승장)

by 주소남 2018. 5. 11.

목차

     

    5월 11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시장이 전체적으로 상승장입니다. 북미정상회담의 날짜와 장소가 정해졌고, 전날 미국 및 유럽 증시 흐름도 괜찮았습니다.

     

    미국의 고용지표가 호조를 보였고 물가지표 부진이 연방준비제도의 금리인상 가속화에 대한 우려를 완하하며 투자 심리가 올라갔는데, 이 때문인지 미국 다우지수는 +0.80% 상승했고, 나스닥은 +0.89%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94% 상승하며 어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대체적으로 괜찮았습니다. 영란은행(BOE)의 금리 동결로 인해 대부분 유럽증시가 상승했고 특히 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러시아증시는 +3.28% 급등하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까지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옆나라 중국과 홍콩의 증시가 좋습니다. 특히 홍콩 증시가 1%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대체적으로 무난한 상승장이 펼쳐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매우 좋습니다. 지수가 1%대 폭등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스피 지수는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12시 02분 기준, +0.60% 상승한 2478.3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네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34종목, 보합 64종목, 하락 291종목 등으로 확실히 상승 종목이 많은 날이고, 대체적으로 개별종목을 보아도 양호한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에서 오늘 증권업종이 가장 좋습니다. SK증권우, 유진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우, 미래에셋대우 등이 6% 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KTB투자증권, 키우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안타증권우, 유안타증권, 메리츠종금증권, 유화증권우, DB금융투자, 교보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우, 신영증권, SK증권, 미래에셋대우2우B, 현대차투자증권, 한양증권우, NH투자증권우 등 본주, 우선주 가리지 않고 대부분 코스피 증권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의료정밀 업종도 좋습니다. 대장주인 덴티움이 4%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케이씨텍과 우진, 케이씨, 미래산업 등이 모두 상승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어제 비교적 조정을 보였던 종이목재 업종섬유의복업종은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종이목재 업종에서는 컨버즈, 신대양제지 등이 6%대 상승으로 업종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고 이 외에도 아세아제지, 깨끗한나라우, 한창제지, 무림페이퍼, 선창산업, 영풍제지, 수출포장, 한솔제지, 페이퍼코리아, 무림P&P, 한국제지, 모나리자, 깨끗한나라, 세하, 태림포장, 삼정펄프 등 많은 종이목재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섬유의복업종한섬, 신영와코루, 형지엘리트, LF, 인디에프, TBH글로벌 중심으로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대형주도 괜찮지만 중소형주의 강세가 뚜렷한 날이고, 딱히 업종상 좋지 않은 업종은 없습니다. 하락종목이 있기는 하지만 업종 보다는 개별 종목을 많이 타는 날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네종목 정도 기록되고 있습니다. 전선 관련 우선주들이 많은데, 계양전기우와 대원전선우, 덕성우 그리고 하나니켈2호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시장도 흐름이 좋습니다. 현재 포스팅을 하는 12시 33분 기준, 코스닥지수는 +0.74% 상승한 861.28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98종목, 보합 101종목, 하락 433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상승종목이 월등히 많은 날은 아니지만 많은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음식료업종 지수가 가장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대장주인 네이처셀의 영향으로 네이처셀은 현재 12% 가량 상승하면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고 대장주가 올라가자 뒤의 이지바이오, 진바이오텍, 케이씨피, 한일사료, 팜스토리, 국순당, 엠에스씨, 대주산업, 동우팜투테이블, 미래생명자원, 한국맥널티, 창해에탄올, 한탑, 아미코젠, 하림 등의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오늘 엔터주들의 흐름도 좋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이 7%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NEW, 큐브엔터, JYP Ent., 이매진아시아, 화이브라더스, 덱스터, 삼화네트웍스, 에스엠, 초록뱀, SBS콘텐츠허브, 쇼박스, 에프엔씨엔터, 키이스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상승을 보였던 비금속업종강한 조정은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약한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영지앤엠이 12%대 강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포스코켐텍을 비롯하여 고려시멘트, 모헨즈, 쎄노텍, 삼표시멘트, 동양파일, 미래SCI 넥스턴 등이 0~ -2% 가량 조정을 보이고 있어 업종 지수가 마이너스로 내려와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는 딱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강관 사업을 하는 유에스티(263770)가 어제에 이어 오늘도 현재까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 뚜렷하게 치고 나가는 테마는 없습니다. 다만 비료 관련주들이 대체적으로 흐름이 좋고, 증권주들 역시 테마성보다는 흐름이 좋다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철도 관련주도 오늘 대체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는 있지만 테마가 일시적으로 꺾여 조정을 겪는 종목들도 더러 있는 것 같습니다. 비츠로시스, 유신, 중앙오션, 하이록코리아, 에스트래픽, 선도전기 등은 상승하고 있는 반면 대아티아이, 서암기계공업, 우리기술, 대양전기공업 등의 철도 관련 테마주들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5월의 둘째주 마지막날 증시도 벌써 오전장이 끝나고 약 세시간 정도 남았습니다. 현재 초미세먼지가 시야를 가로막고 있어, 불편하지만 주말에는 이를 씻어낼 비가 온다고 합니다.

     

    오늘 증시가 이대로만 끝난다면 다음주 초반까지는 양호한 시장 흐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부디 오늘 이렇게만 시장이 끝나주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으로 5월 11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