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74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지난 25일 정부는 2022년까지 수소차를 1만 6000대 가량 보급하는 등 수소자동차산업 생태계를 조기에 구축한다는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22년까지 민,관 협력으로 2조 6000억원을 투입해 수소차 16,000대를 보급하고, 310기의 수소충전소를 설치하며 수소충전소 특수법인(SPC) 출범 지원 및 전국 5개 도시 시내버스 정규노선에 수소버스를 토입하는 등 각종 인프라도 확대하고 있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소차는 차내 수소탱크에서 수소와 공그공급기에서 산소를 공급 받아 이를 연료전지에 보내 전기를 생산하고 모터를 돌려 달리는 자동차로, 이산화탄소나 공해물질이 전혀 나오지 않는다는 점에서 최근 미세먼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꽤 오래전부터 수.. 2018. 10. 17.
롯데지주우 주가 상장 당시 파괴력 다시 한번? 롯데지주의 우선주인 롯데지주우(00499K)는 앞서 소개해드린 롯데지주(2018/10/17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 롯데지주 주가 신동빈 회장 오너 리스크는 괜찮을까)의 우선주입니다. 롯데지주는 식품 제조, 가공, 판매 및 수입 판매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우리가 잘 아는 자일리톨 껌을 비롯하여 수 많은 과자와 초콜릿, 비스킷, 캔디, 빙과류 등을 판매하는 계열사 롯데제과가 가장 유명합니다. 지난해 10월 말 롯데지주가 지주사 개편을 하면서 재상장했고, 롯데지주우도 당시 재상장을 했는데, 상장 당시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대하는 등 보통주보다 변동성이 강해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내 롯데지주의 주가와 함께 롯데지주우 주가도 하락세를 보였는데, 차트를 보면서 앞으.. 2018. 10. 17.
10월 17일 장중 증시체크(비료 관련주 상승) 오늘 현재까지 우리나라 증시는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고, 상승종목 숫자도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현재 오전장에서는 독일에 본사를 둔 다국적 광물자원업체와 미국의 최대 곡물업체 등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이 지난달 말 방북하여 북측 인사들을 만난 것으로 전해짐에 따라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비료 관련주들이 테마를 타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뉴욕증시가 주요 기업들의 호실적 발표 및 주요 경제지표 호조에 투자 심리가 상승하며 증권주들의 흐름이 좋고, 삼성전자 차량용 반도체 전용 브랜드 출시 소식에 자율주행차 관련주들도 일부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모두 크게 상승했습니다. 미국증시는 기업실적 호조에 모두 급등하는 모습을 .. 2018. 10. 17.
롯데지주 주가 신동빈 회장 오너 리스크는 괜찮을까 롯데지주(004990)는 식품 제조, 가공, 판매 및 수입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롯데 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껌과 캔디, 초콜릿, 비스킷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매년 신제품을 운영해 라인 기계설비 신규투자가 이루어지고 건과, 빙과 시설 등 노후 설비 보수를 통하여 생산성 향상과 원가 절감을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제품 연구와 설비 투자, 영업력의 강점을 기반으로 대형 4사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롯데 그룹은 신동빈 회장의 횡령 혐의와 무혐의 판결 때문에 주가 등락을 보이기도 했던 기업입니다. 최근 'ㄹ'쪽 간단 차트 분석을 하고 있는데, 롯데그룹주들을 주로 분석하기 때문에, 앞선 분석글들도 참고하면 종목을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 2018. 10.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