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94

10월 19일 마감 증시체크(비보존 관련주 상승) 오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장중 증시체크가 아닌, 마감 증시체크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은 비보존이 개발 중인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 오피란제린(VVZ-149)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패스트트랙에 지정되었다는 소식에 비보존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하루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시장 변동성도 있었고, 오전장에서는 약세를 보였지만 오후장으로 갈 수록 증시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오후장으로 갈 수록 올라오면서, 10월의 좋지 않았던 증시가 10월 말로 갈수록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는데, 그동안 외국인과 기관의 공매도 물량이 어느 정도 멈추었고, 이들이 다시 매물을 거두어 들이면서 시장이 반등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밤 미국 증시가 다시 한.. 2018. 10. 19.
역발상 주식투자에서 빛을 발하는 분할매매 남들이 모두 'Yes'라고 할 때, 'No'라고 하는 자신감이 필요하다는 슬로건이 대한민국을 흔들 때가 있었습니다. 주식투자 시장에서도 이러한 것이 적용되어 역발상 투자가 유행할 때가 있었고, 주식투자 책에서는 역발상 주식투자에 대한 이야기도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제가 포스팅에서 늘 강조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분할매매'입니다. 역발상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분할매매'입니다. 역발상 주식투자 자체가 리스크가 큰 투자법입니다. 남들이 매수하지 않을 때, 즉 공포감에 사로잡혀 있을 때, 매수를 하며 실패했을 경우, 손절을 머뭇거린다면 굉장히 크게 물릴 수 있는 투자법입니다. 반면에 분할매매는 주식투자에서 리스크를 줄이는데 가장 최적화 된 투자법이기 때문에, 역발상 주식투자와 분할매매를 적.. 2018. 10. 19.
롯데푸드 주가 3분기 실적을 주목하라 롯데푸드(002270)는 롯데삼강에서 상호를 변경한 기업으로, 유지식품과 빙과류, 육가공 식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식품가공 산업은 원재료의 수입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환율 변동성과 국제 원자재가의 변동에 많은 영향을 받는 산업으로, 제품원가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주원료인 원유, 설탕 등의 가격은 수익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롯데푸드의 주요 제품은 빠삐코를 비롯하여 돼지바, 롯데햄 로스팜 등으로, 아마 주변 마트에서 많이들 보던 것이고, 오랫동안 사랑받는 제품들이 제품입니다. 지난해 롯데그룹의 지주사 설립을 위하여 롯데푸드가 운영하던 투자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롯데제과에 합병하였고, 현재 롯데푸드의 최대주주는 롯데지주(주) 외 8인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 2018. 10. 19.
롯데케미칼 주가 언제까지 하락만 할 것인가 롯데케미칼(011170)은 석유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2009년 1월 1일 롯데대산유화, 2012년 12월 27일 케이피케이칼을 흡수합병하고 사명을 호남석유화학에서 롯데케미칼로 변경한 기업입니다. 벤젠이나 톨루엔, 자일렌 등의 방향족계 제품 및 이들 기초유분을 원료로 하여 합성수지와 합섬원료, 합성고무 등을 생산하며 주요 자회사로 말레이시아 타이탄케미칼, 케이피엠텍 등이 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최근 롯데 그룹의 지주사 강화로 인해 호텔롯데가 보유한 롯데케미칼 지분 중 410만 1467주와 롯데물산이 보유한 롯데케미칼 지분 중 386만 3734주 등 총 796만 5201주를 시간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롯데지주가 매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최대주주는 기존, 롯데물산(주)에서 롯데지주(주)로 변경되었습.. 2018. 10.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