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롯데푸드(002270)롯데삼강에서 상호를 변경한 기업으로, 유지식품과 빙과류, 육가공 식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식품가공 산업은 원재료의 수입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환율 변동성과 국제 원자재가의 변동에 많은 영향을 받는 산업으로, 제품원가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주원료인 원유, 설탕 등의 가격은 수익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롯데푸드의 주요 제품은 빠삐코를 비롯하여 돼지바, 롯데햄 로스팜 등으로, 아마 주변 마트에서 많이들 보던 것이고, 오랫동안 사랑받는 제품들이 제품입니다.

 

지난해 롯데그룹의 지주사 설립을 위하여 롯데푸드가 운영하던 투자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롯데제과에 합병하였고, 현재 롯데푸드의 최대주주는 롯데지주(주) 외 8인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롯데푸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 초부터 올라오던 추세선을 8월 초 이탈했고, 이후 9월 저점과 만들어 다시 가상의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경우, 이 추세선도 10월 초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5월 말 저점인 697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도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고, 240일 이동평균선 마저 이탈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799500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며, 10월 초 이탈했던 추세선이 8230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이 추세 저항선이 멀리 도망가 현재 주가와 괴리감이 생긴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240일 이동평균선 외에는 모든 이동평균선들이 하락을 가리키고 있기 때문에, 쉽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롯데푸드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를 보니 최근 하락추세가 조금 더 확실해 보입니다. 이번주까지 3주 연속 음봉이 나오고 있고, 9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반등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며 상승을 저해했습니다.

 

다행히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673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그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잡혀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고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는 가정하에 추세선 이탈시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반등 봉이 하나쯤이나,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확인하는 것을 체크하고 추가진입하되, 최종 손절라인은 578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롯데푸드는 다행히 지난해에 비해 올해 실적 전망이 긍정적이며, 여름철이 한창인 3분기 실적이 기대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3분기 실적 발표를 기점으로 주가가 반등할 수 있는 모멘텀이 있습니다.

 

실적이나 기업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추가진입 시점만 느긋하게 잡고 대응한다면 현재 손실이더라도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굳이 손절할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부디 빠른 시일 내에 반등 나오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