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o/gi7jxRRd)을 개설했습니다.(참여코드 필요 아래 확인)

 

주소남 # 2022-1

#주식 #주식잡담 #주식정보 #주식추천No! #투자동아리 #주소남 #잡담 #일상얘기

open.kakao.com

※2020년 7월 21일부로 개인 오픈카톡으로 참여코드 안내 후 입장 가능합니다. 오픈채팅방 입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https://open.kakao.com/me/fuehrerf37h3criek36h제 개인 오픈카톡으로 방 참여 희망한다고 연락주시면 참여코드 안내 후 입장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참고로 제 오픈톡으로 롤에서 사기치는 계정이 있다고 합니다. 주의하시길 바라며, 관련 정보 수집 후 신고 예정입니다. 롤 아이디 black scared 사기 계정입니다. 저는 롤을 하지 않습니다)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채널

(현재 어플리케이션 이용이 중지되었습니다. 조금 더 나은 서비스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

 

 

이 때문에 아이폰 이용자 분들의 문의가 있는데, 관련 서비스까지 시일이 걸릴 수 있어, 임시 방편으로 오픈 카카오톡 채팅방을 개설해 제가 작성하는 글을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안내해드리며, 주식 관련 정보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 입장 후 짤막한 인사 한 줄 정도 해주세요 인사 없으신 분은 광고 계정으로 간주해 강제퇴장 당할 수 있습니다.

 

주소남 오픈 카카오 채팅방은

 

방 개설 목적은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지 못하는 애플 사용자를 포함해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만들었습니다.

다만 많은 좋은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소통에 대한 욕심이 생겼고, 주식이나 삶에 대한 잡담 마구마구 하셔도 좋습니다.

 

짤막한 인사 한 줄 정도 해주세요 인사 없으신 분은 광고 계정으로 간주해 강제퇴장 당할 수 있습니다.(닉네임 중복 안되게 수정 부탁드려요)

 

주소남 사이트에 올라오는 글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드립니다.(주식 추천 안합니다)

 

각종 주식 정보 및 종목에 대한 정보 마음껏 자유 대화 가능합니다.(직접적인 매수매도추천, 홍보 금지)

 

본 방에서 토론되는 종목들 투자시에는 반드시 한번 더 숙고하시고, 뇌동매매에 의한 피해 없도록 숙고하시길 바랍니다.

 

지나친 분란을 조장하거나 홍보 등의 목적을 가진 분들은 강제퇴장 당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서로 존중해주세요. 대부분은 이치를 판단할 수 있는 성인입니다.

 

방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방장봇 기능 '/'을 통해 방장 호출해주세요

 

우리 카톡방은 방장 및 운영진 포함 절대 금전적 요구를 하지 않습니다. 요구하는 분이 계시다면 방장한테 신고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ghGwpN6b 주소남 정보 알람방#2 은 참여코드가 필요하며, 알람방에서는 방장 외의 채팅을 금지합니다.(참여코드 필요, 방장에게 11 오픈톡 문의주세요)

 

현재의 주소남 공식채팅방 #1번에서 게시글이나 좋은 링크 정도만 따로 추려 #2번방에 공유합니다. 주식에 대한 이야기나 잡담은 현재의 #1 주소남 공식채팅방에서만 가능합니다.(1번방 내용들을 다 보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2번방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11 개인톡으로 개인 종목 상담 불가합니다.(방장 및 부방장 포함) 종목상담 톡 주지 마세요~ 개인 투자성향이나 비중, 추가진입 여력 등을 파악하지 못한 종목 상담은 서로에게 독이될 수 있습니다.(종목 관련 질문은 1번방에서 자유롭게 하셔도 좋습니다)

 

 

우선은 시범적으로 운영해보고, 만일 대화가 많아질 경우에는 방장만 알림을 전달할 수 있는 오픈 카톡방을 하나 더 개설해 운영할 생각입니다. (#2번방 운영중)

 

주식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큰 제약 없이 주식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채팅방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픈 카톡방 주소 : https://open.kakao.com/o/gi7jxRRd

 

주소남 # 2022-1

#주식 #주식잡담 #주식정보 #주식추천No! #투자동아리 #주소남 #잡담 #일상얘기

open.kakao.com

참여코드 : 5357k (주기적으로 변경됩니다.)

 

※ 2020년 06월 19일부로 오픈카카오톡 채팅방을 일시적으로 닫습니다. 오픈채팅방은 정상 운영됩니다. 참여코드를 제한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계정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등의 임시 방편으로, 향후 오픈채팅방 재오픈시 재공지나 어플리케이션 알람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오픈채팅방 입장하시는 분들은 구독과 좋아요 한 번씩 꼭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4분기 실적발표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2월 3주에는 카카오, CJ제일제당, 두산로보틱스 등 많은 종목들의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증시일정(카카오 실적발표 등)

카카오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3주(2.12-2.1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3주차에는 카카오 실적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1년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많은 좋은 분들도 만났지만, 제 자료를 무단으로 불법 발췌하여 카드뉴스를 만들어 배포하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현재 관련 자료를 일일히 캡쳐와 증거 자료를 모으고 있으며, 향후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는 조금 고민중입니다.

 

제가 작성한 자료 중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하는 포스팅은 적어도 3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물론, 저도 100% 창작물은 아닙니다. 기업 설명이나 그러한 것은, 기업의 사업보고서를 참고하고, 언론에서 보도된 관련주 이유 등을 조사하지만, 게시글 작성시 저만의 어투나 쉼표 위치, 특유의 어법 등을 통하여 여러분들께 정보를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주식시장에서 잘못된 정보가 이렇게 확산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령, 테마주나 관련주를 정리할 때, 제 나름의 기준으로 대장주나 부대장주를 체크하여 첨언해 놓는데, 그러한 사견까지 복사를해서 자신의 자료로 재가공한다면, 이것은 더이상 제 사견이 아닌 것이 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알게 모르게 거의 6개월 동안 제 블로그를 체크하여, 제가 글을 작성해 올린뒤 일주일 정도 후에 같은 내용의 정보가 카드뉴스로 만들어지는 것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 자료를 만드시는 분들도 나름 재가공을 한다고 한 것 같고, 제 블로그만이 아닌 다른, 주식 블로그도 참고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같은 주제의 자료라도 본인만의 어투와 어법, 쉼표, 그리고 개인적인 사견까지 들어가 있는 정보를 무단으로 가져가 자료화 한다는 것은 명백한 불법이고 저작권 침해입니다.

 

관련 자료를 수집하는 데만해도 며칠이 걸릴 것 같습니다. 부디 제 블로그를 참고해 카드뉴스를 만들어 재배포하시는 분은 이 글을 확인하신다면, 즉각 관련 행위를 멈추시고, 사이트에 올린 자료는 폐기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참에 저작권과 관련하여 저도 많은 공부를 하게 되고, 앞으로 저부터 저작권과 관련된 행동에 조금 더 주의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을 모두 분석하여 자료로 만들어 두는 것이었습니다.

 

수학 정석의 1단원 집합 부분만 닳듯이, 저도 여러번 시도를 했었고, 시간적인 여유라는 핑계 속에 그동안 시도가 모두 실패로 이어졌습니다. 실제로 2300여개의 주식 종목들을 모두 분석하여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은 쉽지 않은 도전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주소남 블로그를 오픈하면서 이러한 꿈을 다시 꾸게 되었고, 오늘부터 전 종목에 대한 간단 차트 분석을 하고자 합니다.



 

실은 집중분석 코너에 그동안 약 52개의 기업을 보다 자세하게 소개해 놓았습니다.

 

대부분 제가 한주간 관심종목에 둔 종목들을 위주로 작성했고, 실제로 저도 잘 알고 있는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기업을 조사하고 관련 자료를 만드는 데 굉장히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게 되면 전종목을 분석하는데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아 특단의 조치로 기업에 대한 사전지식 없이 오로지 차트만 보고 종목을 판단하여 분석글을 쓰고자 합니다.

 

때문에 간단 차트분석에 올라오는 포스팅들은 기업에 대한 설명 없이 바로 차트 분석부터 시작하며, 구독자 분들의 가독성을 해치지 않기 위해 최대한 쉽게 풀어 쓰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상장된 모든 기업들을 집중분석하여 자료화 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기존의 집중분석 코너도 꾸준히 포스팅을 할 계획이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간단 차트분석을 구독하실 때는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간단 차트분석 카테고리에서 알 수 있듯이 단순히 차트만을 보고 종목 대응법을 기술하는 것으로, 집중분석도 마찬가지 이야기지만 제가 기술하는 대응법이 무조건적인 정답은 아니라는 점 입니다.



 

하물며 어떠한 기업인지 어느 테마와 연관이 있는지 자세히 공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차트만을 보고 분석글을 쓰기 때문에 집중분석에 포스팅하는 자료들 보다는 상대적으로 분석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차트 분석은 어느 정도 앞으로 펼쳐질 일들에 대한 대응을 적어 놓는데, 차트만 보고 단순히 적어 놓는 분석글은 그만큼 신뢰성이 하락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물론 간단 차트분석을 할 때 무엇을 하는 기업이고 단순히 나온 재무제표 정도는 확인하고 분석글을 작성합니다.

 

 

 

하지만 기업분석을 시간들여 하지 못한 기업들이기 때문에 낯선 종목들은 차트 위주로 분석글을 작성하니 이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각자마다 차트 보는 법이 다르고, 각자 처한 상황과 투자성향, 자금 및 투자 방법까지 획일화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같은 종목 심지어 같은 평단가로 보유하고 있다고 하여도 개개인마다 대응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제 분석글에서는 최대한 여러 상황을 가정하여 이에 대한 대응법을 기술해 놓으며, 이 방법을 그대로 사용하기 보다는 분석글을 구독하시는 분의 투자성향과 방식에 따라 응용하여 대응하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차트를 아무리 잘 보는 사람도 모든 종목의 차트 흐름을 맞출 수는 없습니다. 심지어 아직 공부가 부족한 제가 쓰는 분석글이기 때문에 분석글에 대한 무한한 신뢰 보다는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라는 생각으로 가볍게 포스팅을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