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자동차 폴딩키 고무 자가 교체방법(Feat. 저렴한 가격 셀프로)

by 주소남 2018. 6. 8.

목차

     

    요즘은 자동차 스마트키가 많지만, 제가 차를 구입할 때만 해도 스마트키가 아닌 폴딩키가 일반적이었습니다. 물론 옵션으로 스마트키가 있기는 했지만, 제 차종의 경우 그렇지 않더군요.

     

    자동차 폴딩키

    를 오래 사용하다보니 고무 부분이 닳아 없어져, 그동안 임시 방편으로 수리를 해서, 절연테이프로 처리를 해서 들고 다녔는데, 솔직히 조금 부끄러운 적도 있었습니다.

     

     

    현대블루헨즈에 자동차 폴딩키 교체를 문의했더니 5~6만원의 견적이 나왔고, 미루고 미루다 교체하기로 마음먹었는데, 친구가

    자동차 폴딩키 고무

    만 교체해서 사용해도 된다고 조언을 해주길래,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말 그대로, 자동차 폴딩키 고무만 교체해준다면, 자동차 키를 바꾸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데, 교체 비용 또한 굉장히 저렴해서, 이 방법을 추천해준 친구에게 술을 사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픈마켓에서 '자동차 폴딩키 고무' 라고 검색하면, 이렇게, 고무만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최저가로 검색했더니, 11번가에서 3버튼식 폴딩키 버튼을 119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배송비가 더 비쌀만큼 폴딩키 고무 자체는 굉장히 저렴했습니다.

     

    나중에 또 시키느니 한번에 여러개 구매하자해서 3개를 구입했습니다. 제품 상세 설명에는 향상된 고무이기 때문에 그림이 지워지거나 고무가 닳는 속도가 줄어들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혹시 몰라, 넉넉히 3개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한지 이틀만에 배송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런 배송 시스템이 잘되어 있는 것이 너무 좋습니다. 거의 왠만하면 주문 후 이틀 후면 배송을 받는 물품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자동차키가 굉장히 초라해보입니다. 참고로, 폴딩키 교체작업을 위해서는, 이전에 붙어 있던 고무들을 완벽히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인고 하니...

     

     

    이렇게, 폴딩키 고무를 새로 부착할 곳에 홈이 있는데, 이 홈을 이쑤시개와 같은 뾰족한 것으로, 긁어내어 파져있는 홈 부분을 완벽히 비워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빨간 부분에 홈이 있는데, 이 부분에 이전 고무가 끼어 있거나 하면 새로운 폴딩키 고무를 붙이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깨끗이 제거한 모습입니다.

     

     

    자동차 폴딩키 고무 뒷면을 보면, 이렇게 볼록한 부분이 있습니다. 제 자동차 키의 경우 3버튼 식이기 때문에 3버튼식을 구매했고, 가운데가 없는 2버튼식이라면 가운데 볼록한 부분을 칼이나 가위로 조심스럽게 도려내고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폴딩키 고무를 밀어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톱이 길다면 손톱으로, 그렇지 않다면 이쑤시개 등으로 아랫부분부터 모양을 맞추어 1~2분 정도 씨름을 하면 비교적 쉽게 교체가 완료됩니다.



     

    그냥 딱 끼워서 되는 방식이 아니라, 청소해주었던 폴딩키 홈 안으로, 폴딩키 고무를 밀어 넣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단숨에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저도 1~2분 가량 계속해서 옆부분을 밀어 넣어주면서 수리를 완료했습니다.

     

     

    이전의 흉물스러웠던 절연테이프로 감은 자동차 폴딩키를 더이상 보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앞의 고무만 교체해주는 작업만 해도 폴딩키를 다시 사지 않아도 됩니다.

     

     

    폴딩키를 눌러 보았더니, 고장나기 전의 느낌과 같습니다. 동영상에서 보다시피 불도 잘들어오네요.(참고로 가운데 트렁크 버튼을 누를 때는 위의 레이저센서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사실, 폴딩키를 직접 블루헨즈에 가져가보지 않고, 유선상으로, 자동차 폴딩키 교체비용을 문의했더니 5~6만원선이라고 하였는데, 이렇게 고무만 교체하는 정도의 쉬운 작업이라면 어쩌면 블루헨즈에서도 무상으로 해주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교체비용 5~6만원은 폴딩키 자체를 완전히 바꿔야 할 때의 비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대 블루헨즈에 문의해보시고, 만일 공임비라도 받는다면 차라리 오픈마켓을 통하여 이렇게 폴딩키 고무를 구입한 다음에 자가교체를 하는 편이 훨씬 더 경제적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셀프로 자동차 폴딩키를 교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저도 처음해보았고, 굉장히 간단하게 수리했으니, 모든 분들이 다 쉽게 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