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우건설(0470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건설주]

by 주소남 2018. 6. 12.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는 6월 12일,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건설주 대우건설(047040) 입니다.

대우건설

은 토목, 건축, 주택, 발전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국내 메이저 건설사 중 하나입니다.

 

 

알제리, 나이지리아, 리비아 등 아프리카 지역에서 풍부한 수주경험을 보유한 기업으로, 발전 특히 원전 공사와 국내 아파트 사업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으로 차세대 신성장사업인 민자발전사업을 추진하고자 포천 복합민자발전사업을 체결 및 현재 공사가 진행중이고 신재생에너지 사업 참여 확대를 추진하고 있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건설주

대우건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중순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 추세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단기 하락파동이 나오다가,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에 성공해, 어제는 6%대 장대 양봉을 보이면서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하며 반등 흐름을 보였습니다.

 

대우건설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지켜봐야할 자리는, 6250 부근과 5860 부근입니다.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6250 부근에 있는 4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대응하고,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 부근 이탈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을 때 추가진입 후, 120일 이동평균선이 있는 586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혹은, 더 안정적이고 보수적인 입장으로 단기 스윙 관점까지 보자면 손절라인은 지난 2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현재는 약 557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아도 되나 현재가 부근 대비 단기 손절라인으로는 괴리감이 조금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분들은 추가 진입을 더 미루어서 하락시 대응이 필요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7000 부근만 넘어선다면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져 재차 전고점 이상까지도 상승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7000 부근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건설주 대우건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2월 저점대비 약 41.75% 상승한 위치이고, 우상향 추세 흐름을 역시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선이 잘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하락시 하락 속도는 크지 않을 것으로 기대되, 현재 위치는 안정적인 위치라고 봅니다.

 

물론 매물대 지지선이 있다고 하여 하락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우려까지 염두에 두시는 분들은 추가 진입 시점을 반드시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며, 그렇지 않은 분들은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만에 하나 하락추세로 전환될 경우도 대비는 해야합니다.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59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일봉차트상 가장 아래 추세선인 5570 부근과 어느 정도 맞아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 현 시점 기준으로 본 손절라인 가격대이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대응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최종 손절라인은 535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되도록이면 그 위의 추세선인 5570 부근에 있는 주봉차트상 꼬리까지 포함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우건설은 다행히 올해 실적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비해 약 50% 안되는 실적 전망이 기대되는 상황에서, 부채비율이 200%대로 다소 높은 것은 흠이지만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는다면 중장기 대응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