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아미코젠(092040) 자궁경부암 치료제 개발 성공할까?

by 주소남 2018. 6. 21.

목차

     

    아미코젠(092040)자체 생명공학 기술을 적용한 효소와 신소재를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으로 식품 관련 첨가물과 건강기능식품의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제약용 특수 효소인 CX 효소 제품은 유전자진화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특수 효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5년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판매하는 아미코젠퍼시픽을 인수한데 이어 중국 루캉리커를 인수하였고, 지난해에는 스웨덴 바이오기업의 지분을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아미코젠

    자궁경부암 치료제

    개발로 인한 기대감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아미코젠은 자회사로 셀리드라는 회사를 보유하고 있는데, 셀리드가 항암면역백신 파이프라인 3종을 보유하고 있고, 이 가운데 자궁경부암 면역치료백신 임상 1상을 종료하고 이번달 임상2상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셀리드는 3종의 항암면역치료백신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 가운데 가장 빠른 파이프라인은 자궁경부암과 두경부암 등의 치료백신인 'BVAC-C' 라고 합니다.

     

    이 백신이 개발된다면 자궁경부암 치료제 개발에 성공하는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아미코젠에게는 큰 호재가 아닐 수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굉장히 강한 상황입니다.

     


     

     

    위의 차트는 자궁경부암 치료제 개발 기업인 아미코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종가가 고가인 장대 양봉이 나오는 것을 보고 이번주 흐름이 좋겠다 싶어 개인적인 관심종목 포트에 담아 놓은 종목입니다.

     

     

    이후 월요일도 시자잉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화요일,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오면서 돌파했던 120일 이동평균선을 재차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하루만에 시장도 반등이 나와주고 아미코젠도 반등이 나와 120일 이동평균선을 재차 돌파한 상황이고, 차트 흐름이 자칫 단기 하락으로 돌아설 뻔 하던 것을 반등 흐름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256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최근 변동성이 강해졌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더라도 추가진입 여력은 남겨 놓아야 하며 추가진입 시점은 이동평균선이 몰려있는 어제의 시가 부근을 이탈할 때를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조금 더 리스크를 줄이려면 추세선을 이탈할 때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고, 손절라인은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2400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아미코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 4월 강한 상승 이후 계속된 하락을 보이다가, 처음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24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올라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를 어느 정도 지지선이 형성되었다고 보고 중장기적인 관점은 조금 더 연구를 해 보아야 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좋은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였습니다.

     

    물론, 시장 상황에 의해 일시적으로 급락하기도 했지만 현재까지 주봉차트상 아랫꼬리를 강하게 달고 5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고 있으며, 3100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만 소화해준다면 위로 이동평균선 저항도 없고 비교적 매물대가 가벼워져 강한 급등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차트상으로는 1차 추세선이 위치한 24000 부근과, 2차 추세선이 위치한 19000 부근을 각각 투자 성향에 따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미코젠은 부채비율도 낮고,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1차 추세선을 굳이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1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 추세가 흔들려 20000 초반 부근까지 밀릴 우려가 크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성은 있어보입니다.

     

    아미코젠의 자궁경부암 치료제 임상 2상이 이번달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언론에 뚜렷한 소식은 없는 상황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주담과 전화통화로 알아보고 다시 관련 내용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