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21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태풍 관련주의 날)

by 주소남 2018. 6. 21.

목차

    6월 21일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증시는 태풍 관련주의 날입니다. 태풍이나 장마철에는 보통 농업이나 비료, 폐기물처리 업체들의 주가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경향이 있는데, 오늘이 그러합니다.

     

    현재 코스피코스닥 모두 약보합 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상승 종목과 하락 종목의 수가 크게 차이나지 않으며,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이정도 시장에서는 어느 정도 수익을 내고 있어야 주식 할 맛이 날겁니다.

     

    이보다 좋지 않은 장도 많으니까요. 그럼 본격적으로 증시체크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그럭저럭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여전히 북미 무역갈등에 대한 불씨가 남아있지만 다우지수를 제외한 나스닥지수와 S&P500지수는 상승을 보였습니다.

     

    다우지수가 시가를 지키지 못하고 음봉을 기록하면서 -0.17% 가량 하락했지만 대형 기술주의 랠리와 기업인수합병(M&A) 소식에 힘입어 나스닥지수는 +0.72% 가량 상승하면서 역사상 최고가를 기록했고, S&P500지수도 +0.17% 가량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어제는 대체적으로 반등 흐름을 보였습니다. 유럽증시 중 러시아증시와 라트비아증시, 스위스증시, 폴란드증시 등이 비교적 반등이 크게 나와주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증시는 대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이지만 우리나라 증시가 시간이 조금씩 지날수록 아래로 흐른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 약보합에서 다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 시간 12시 11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0.26% 하락한 2358.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36종목, 보합 61종목, 하락 489 종목 등으로 조금전까지만해도 상승 종목 수와 하락 종목 수가 비등비등했는데, 포스팅을 작성하는 도중 하락 종목이 점점 많아졌습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업종은 의료정밀 업종입니다. 미래산업과 덴티움, 디아이, 케이씨텍, 우진 등 업종 구성종목 대부분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전일 좋은 흐름을 보였던 보험 업종이나 은행업종은 오늘 좋지 못합니다. 아이엔지생명과 DB손해보험 등이 -5%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동양생명 등이 모두 하락하고 있고, 은행 관련주 중에서도 우리은행, 기업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등이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약보합을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조금씩 흘러내리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0.14% 하락한 838.9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50종목, 보합 72종목, 하락 611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수가 조금씩 많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방송서비스 업종이 가장 업종 지수가 좋습니다. 대장주인 CJ E&M이 +2%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CJ오쇼핑 또한 +3%대 상승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KMH와 YTN, GS홈쇼핑 등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엔터주 흐름도 좋습니다. 판타지오와 에프엔씨엔터, 와이지엔터테인먼트, JYP Ent., 에스엠 등이 모두 +5% 이상 상승하고 있고, 삼화네트웍스, 쇼박스, 이매진아시아, 키이스트, 아이오케이, 팬엔터테인먼트, 아난티, 초록뱀, SM C&C, 스튜디오드래곤, 덱스터 등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오늘 정보기기 업종 종목들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큰 하락은 아니지만 아이씨케이를 비롯하여 빅솔론, 푸른기술, 아이리버, 알엔투테크놀로지, 제이스테판, 에스디시스템, 이트론, 엠젠플러스, 한프, 토비스 등 많은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증시에서 가장 주목받는 테마는

    태풍 관련주

    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태풍, 장마 관련주는 농업 관련주나 비료 관련주와 흐름을 같이 하는데, 오늘 동방아그로를 비롯하여 효성오앤비, 아시아종묘 등이 비교적 시세가 크게 나오고 있고, 이 외에도 골든센츄리, 우진비앤지, 성보화학, 경농, 남해화학, 백광소재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뚜렷하게 보이는 것은 엔터주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 정도입니다. 포스팅을 하는 와중에 지수가 조금씩 밀리는 모습이 보이고 있는데, 부디 장 마감 때는 반등에 성공해 빨간불 보이며 마무리 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6월 21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