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가상화폐 관련주 위지트(036090) 비트코인과 함께 하락?

by 주소남 2018. 7. 9.

목차

    가상화폐 관련주 위지트(036090)를 아십니까? 위지트는 이번주 제가 선정한 유일한 관심종목인데, 사실 차트가 좋아서라기보다는 단기 반등을 기대하기는 하지만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할 종목입니다.

     

    위지트는 LCD 생산부품 및 반도체 생산 부품을 주력제품으로 하는 기업으로 반도체 핵심공정의 소모성 부품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위지트의 제품의 수요자는 크게 LCD패널 생산업체와 소자 생산업체 그리고 LCD 및 반도체 장비업체로 국내외 다양한 업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사업 다각화와 신규사업 진출을 위해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공급업체인 옴니텔과 전력변환장치 제조 전문 기업인 파워넷을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위지트는 원래 반도체 관련 주식이지만 옴니텔은 인수하면서 가상화폐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는 테마주 양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옴니텔이 빗썸 운영사인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을 인수했고 비덴트, 빗썸과 함께 가상화폐 중개업체인 '코인스닥'에도 출자하여 33.33%의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자회사로 편입된 옴니텔이 가상화폐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이러한 회사를 보유한 위지트 역시 가상화폐 테마주로 시세가 나오고 있으며 비트코인의 하락과 함께 긴 하락추세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가상화폐 테마주 위지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편입해 놓기는 했지만, 아직 확실한 반등이라고 볼 수는 없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고 한다면, 지난 금요일 저점 이탈시 추가 진입까지 생각하고 진입해야 합니다.

     

    또한 추가진입 이후에는 지난주 저점인 12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빠른 대응을 해야할 만큼 되도록이면 단기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래전부터 이야기했다시피 요즘 시장 상황이 부쩍 좋지 않습니다. 가상화폐 시장도 좋지 않은데, 정확히 지난 가상화폐 1월 폭락 이후 위지트 주가도 여태 하락하고 있는 만큼 요즘 가상화폐 관련 테마로 주가 움직임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위지트는 크지는 않지만 기업 실적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진입해볼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물론 저점 이탈시 아래 주봉차트까지 보고 이야기 하겠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리스크가 커집니다.

     

    즉, 지금 진입한다면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만일 1240 부근 아래까지 기다리실 분들은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질 때를 진입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도 괜찮을 수 있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가상화폐 관련주

    위지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3주 연속 음봉이 나왔고, 지난주와 지지난주에는 종가기준으로 24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냉정히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한 자리이기 때문에 매물대 지지선만 아니라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매물대 지지선 상으로도 1240 부근까지는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지만 그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즉, 강하게 흔들릴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다행히 위지트는 실적 관련하여 하락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만일 크게 하락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볼 때, 진입 시점일 가능성이 있어 조금 길게 본다면 차라리 매물대 하단 이탈시를 진입시점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현재가 부근을 진입 시점으로 잡고, 전저점인 12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 가상화폐 게시판을 보면 알겠지만, 가상화폐 시장은 현재 상승 모멘텀이 크게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1월 이후로 계속된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위지트도 비트코인 시세와 연관되어 움직이기 때문에 가상화폐에 불이 붙는다면, 가장 먼저 위지트 주가도 체크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디 가상화폐 시장과 위지트 주가 모두 동반 상승하길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