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 대장은 오르비텍(046120)?

by 주소남 2018. 8. 3.

목차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

    로 여겨지는 오르비텍(046120)방사선안전관리 및 원자력발전소 가동중검사 전문 기업입니다.

     

     

    주요 경쟁업체로 방사선안전관리분야의 세안기술과 원자력발전소 가동중검사분야의 한전KPS 등이 있는 기업으로, 이번주 제 관심 종목으로 체크해 놓은 기업입니다.

     

    오르비텍은 일전에 2017/11/16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기업인데, 방사선 안전 관리 사업을 하기 때문에 원자력발전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지진이 일어날 때, 원자력발전 관련 주식들이 움직이기 때문에 소개했던 적이 있습니다.

     

     

    최근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과 관련하여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 주식들이 주식시장에서 크게 주목받은 적이 있고, 오르비텍이 대장주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고, 이후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지다가 다시 바닥을 확인하고 상승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위의 오르비텍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6월 중순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역배열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왔고, 최근 4000 안팎을 지켜주는 모습을 보이고 반등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52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고,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니 49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를 쉽게 돌파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상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고 이를 지지한다면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이고, 되도록 추세선은 지켜주는 움직임이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지난 7월 24일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고, 이를 이탈할 때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탈 후 41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하되, 지난 7월 25일 종가인 397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체크한 이유는 바로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 오르비텍 주봉차트를 보고나서입니다.



     

    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매물대 지지선을 확인해주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했고, 이번주 이동평균선들을 잠시 이탈하기는 했지만 현재까지는 5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지난주 상승 추세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495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 매물 저항만 소화해 낸다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밖에 없기 때문에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올 수도 있는 자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예전에는 탈원전에 대한 국민적 기대감이 높았지만 요즘 전력 수요와 더불어 탈원전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 그동안 조정이 강하게 나왔습니다.



     

    지난 상승 만큼은 아니더라도 일시적으로 바닥을 확인한 종목이기 때문에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하고, 안정적인 실적개선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테마를 탄 이후 너무 높게 매수하지만 않는다면 중장기적으로 천천히 진입해 가져가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원자력발전 해체에 대해서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원자력 발전과 관련된 테마에 움직이기 때문에 조만간 탈원전 문제가 다시 도마위에 오른다면 오르비텍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일 수 있는 만큼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