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섬유 관련주 동일방직(001530) 52주 신고가 재차 갱신?

by 주소남 2018. 8. 24.

목차

    섬유 관련주 동일방직(001530)면사, 혼방사, 가공사, 편물, 직물 등의 섬유소재 제품 그리고 상품 등을 판매하는 사업을 주로 하는 섬유 관련 주식입니다.

     

    라코스테와 아놀드파마, 까르뜨블랑슈 등 유명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기업으로 (주)디아이알, 동일알루미늄(주), (주)동일드방레, (주)동일씨앤이, (주)디아이비즈, P.T동일인도네시아, 동일방직-이집트, 동일알루미늄-인디아, DonG-IL VIETNAM, DIVISON MARKETING PROVENCE(DMP)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중 동일알루미늄과 동일드방레, DONG-IL VIETNAM 등이 매출 기여도가 높으며 올해 섬유소재 및 의류사업 호조로 인해 지난해에 비해 실적이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섬유 관련주

    동일방직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4월 중순부터 상승 흐름이 나오다가, 6월 초부터 7월 말까지 하락 조정을 겪고, 이후로는 다시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별 거래량이 6000주 안팎으로 많지는 않으며, 현재 지난 7월 말 이후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오늘의 고점 부근 위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넘어선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추세가 한 번 결정되면 비교적 오랫동안 이어지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하락추세가 나오려는 모습을 보인다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비중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단기 추세는 10일 이동평균선을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1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좋지 앟은 신호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고, 만일 추가 진입 여력이 있고,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을 지난 4월부터 이어진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56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게 됩니다.

     


     

     



    위의 동일방직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4월 중순 이후 상승 흐름이 강하게 나왔고, 이후 6월부터 7주 연속 음봉 흐름을 보이며 주가 하락이 이어져왔고, 이후에는 다시 반등에 성공하여 52주 신고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고, 아래 2차 추세선 부근까지는 추세선과 이동평균선, 매물대 지지선이 잘 형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일방직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진입 후, 그 아래 매물대 하단과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5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습니다.

     

    지난 상승 시작과 하락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에서는 반등이 나올 수 있는데, 현재가 부근과 어느 정도 괴리가 있습니다.

     

    즉, 단기적으로 주가가 조금 올라온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동일방직은 대북관련 테마를 크게 타지는 않지만 대북 관련주들이 살아날 때, 섬유나 의류 관련 업종 흐름이 좋아 관련 훈풍을 타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최근 상승도 그와 같은 움직임으로 보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올해 실적 성장성이 기대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앞으로 52주 신고가를 재차 갱신해 현재가 보다 더 나은 주가가 형성되길 기대합니다.